굿모닝신한證: 현대중공업ㆍ한국타이어ㆍ동국산업ㆍ네오위즈게임즈
굿모닝신한證: 현대중공업ㆍ한국타이어ㆍ동국산업ㆍ네오위즈게임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굿모닝신한증권은 11월 마지막주 주간 추천종목으로 코스피시장의 현대중공업ㆍ한국타이어 코스닥시장의 동국산업ㆍ네오위즈게임즈를 추천했다.

현대중공업은 올해 대폭적인 발주감소에도 불구하고 9월까지 수주금액이 전년동기 대비 1.1% 증가하는 등 불황기에 탁월한 수주경쟁력을 입증하고 있으며 장기 실적개선이 기대돼 추천종목으로 선정됐다.
굿모닝신한증권 리서치센터 측은 "세계 1위의 조선업체로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 모든 선종에서의 탁월한 품질 및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비조선부문의 고성장세는 향후 닥쳐올 조선경기 둔화에도 안정적인 실적개선을 가능케 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한국타이어는 내년 헝가리 공장 정상화 등 해외 생산능력 증대, 품질대비 가격경쟁력 등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점유율이 확대 것으로 전망 돼 추천종목으로 선정됐다. 굿모닝신한 리서치센터측은 "천연고무 및 합성고무의 원료인 부타디엔 등 원재료 가격 하락으로 내년 1분기 이후에는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코스닥시장의 동국산업은 주력분야인 협폭냉연강판 부문에 대한 대규모 증설 및 역량 집중으로 경쟁력이 제고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됐다.
굿모닝신한증권 리서치센터측은 "100% 자회사이자 윈드타워 세계 1위 업체인 동국S&C를 통해 한중일 풍력발전시장 고성장의 최대 수혜기업으로, 다수의 환경관련 자회사를 보유한 대표적인 신재생에너지株로 부각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축구 'FIFA온라인', 야구 '슬러거' 등 스포츠게임의 매출 고성장세 지속으로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진입할 전망에 추천종목으로 선정됐다.
굿모닝신한증권 리서치센터 측은 "EA와의 제휴를 통한 검증된 컨텐츠 확보 및 국내외 퍼블리싱 채널 확대 등 중장기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 점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