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견본주택 공개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견본주택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22층, 아파트 10개동, 총 635가구로 조성
“판교·강남 잇는 곤지암역 新주거타운의 서막”
경강선 이용시 판교 20분대, 강남 40분대 도달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투시도 (사진= )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이천) 송지순 기자] 경강선 곤지암역 도보거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아파트가 9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했다.

분양 측은 "곤지암역을 통해 판교, 강남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일대에 아파트 분양이 이어져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아 실수요, 투자자 모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신대리 일원(신대1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내 공동주택 사업)에 들어선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을 맡았고, 지하 2층~지상 최고 22층, 아파트 10개동, 전용면적 84㎡, 139㎡ 총 635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84㎡A 448가구 △84㎡B 179가구 △139㎡A 4가구 △139㎡B 4가구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8월 12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화) 1순위, 14일(수)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이어 청약 당첨자는 8월 21일(수) 발표하며, 9월 2일(월)~4일(수)까지 3일간 당첨자 계약을 진행 예정이다.

경기 광주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주택 보유여부와 무관하게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며, 거주 의무기간 및 재당첨 제한 역시 적용 받지 않는다.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은 경강선 곤지암역을 도보로 이용, 판교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6개 정거장)에 도달 가능하다. 또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강남역까지도 40분대에 닿을 수 있다. 경강선 이매역(4개 정거장)에서 수인분당선으로 환승 할 수 있어 서현역, 정자역 등 분당 주요 업무지구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성남역(5개 정거장)에서는 최근 개통한 GTX-A로 갈아탈 수 있다.

곤지암IC를 통해 중부고속도로, 제2중부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고, 광주원주고속도로 이용도 수월하다.

곤지암역 남측에 곤지암초, 곤지암중, 곤지암고가 모두 인접해 있다. 단지 뒤로는 비양산이 위치하고, 앞으로는 곤지암천이 흐른다.

분양사 측은 "힐스테이트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특화설계도 주목을 끈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위주로 구성했고, 전용면적 139㎡ 8가구는 최상층 펜트하우스로 설계해 아파트 전체의 품격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내부 평면은 타입별로 4베이 위주 설계를 비롯해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마련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세대 당 약 1.5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 외, 각동 지하 1층에 전 세대 제공되는 입주민 전용 세대창고를 제공한다. 

단지 내 순환 산책로를 비롯해 휴게정원, 테마숲, 어린이놀이터, 펫그라운드 등 녹지가 어우러진 다양한 공간을 선보인다.

스마트 시스템으로 하이오티(Hi-oT) 시스템을 적용해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도 조명과 난방 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고, 엘리베이터 호출과 주차 위치 확인 등도 가능하다. 1~3층 저층 세대 거실창호에 프라이버시 확보 및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 스마트 윈도 시스템을 무상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 핵심 지역인 판교와 강남 생활권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최근 수도권 전셋값, 매맷값이 계속 오르고 청약 경쟁률도 높아지는 등 개선된 시장 분위기가 더해져 실수요, 투자자 모두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입주는 2027년 5월 예정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역동 일원에 위치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