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소식] 전국 초등생 독서 퀴즈 대회 '골든벨, 독서왕을 찾아라' 등
[군포소식] 전국 초등생 독서 퀴즈 대회 '골든벨, 독서왕을 찾아라'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초등 4~6년생 내달 28일 군포시청에서 본선
군포시 '골든벨, 독서왕을 찾아라' 참가 안내 포스터. (사진=군포시)
군포시 '골든벨, 독서왕을 찾아라' 참가 안내 포스터. (사진=군포시)

[서울파이낸스 (군포) 유원상 기자] 경기 군포시가 제10회 군포 독서대전의 사전행사로 전국 초등학생 독서 퀴즈 대회 '골든벨, 독서왕을 찾아라'를 개최한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초등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독서에 대한 흥미를 고취하고, 독서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참가 신청은 10일부터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신청 완료된 학생들은 오는 9월28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본선에 참가하게 된다.

본선에서는 추천 도서 3권('긴긴밤', '역사를 바꾼 새로운 물건들', '잘가, 비닐봉지야!')에 대한 객관식 문제, 주관식 퀴즈, 그리고 다양한 난이도의 독서 퀴즈가 진행된다. 

또 지역 작가 박하재홍의 랩 특별강연과 레크레이션도 준비돼 참가자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우승자에게는 골든벨상과 함께 문화상품권이 그리고 입상자들에게는 각종 상품이 시상된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대회가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높이고, 독서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학생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도서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중앙도서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군포시, '제3기 청년 정책협의체' 추가 모집

군포시는 청년의 요구를 반영한 정책의제 발굴과 실현 등을 위해 '제3기 청년 정책협의체' 위원을 추가 모집한다.

8일 시에 따르면 청년 정책협의체는 △청년 일자리 △문화·예술 △주거·복지 △교육·홍보 4개 분과로 나눠 의제 발굴과 정책 제안, 의견 수렴, 네트워크 형성 활동을 하고 있다.

군포시에 거주 중이거나 시 소재 대학 또는 직장에 재직 중인 청년(19~39세)이면 신청 가능하다. 특정 개인이나 단체의 이익,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자는 제외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1일까지, 군포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서류심사를 통해 10여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 결과는 8월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추가로 선발된 위원에게는 회의 참석 시 참석 수당이 지급된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청년 정책협의체가 다양한 분야 청년의 목소리를 담아낼 수 있는 소통의 창구가 되기 기대한다.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