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파리올림픽 양궁 국가대표 유니폼 지원
코오롱스포츠, 파리올림픽 양궁 국가대표 유니폼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스포츠, 파리올림픽 양궁 국가대표 유니폼 지원 (사진=코오롱FnC)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코오롱스포츠는 파리에서 개최하는 제33회 하계 올림픽에 출전하는 양궁 국가대표 선수단의 유니폼을 제작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코오롱스포츠의 양궁 전용화는 아웃솔은 지면과의 접지력을 향상시켜 안정감을 주는 비브람의 메가그립을 적용하고 발등 부분은 견고하면서도 가볍고 유연한 폴리우레탄 코팅을 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우천 시 경기에 대비해 고어텍스 안감을 적용했다. 또한 양궁 경기에 최적화하도록 토(TOE, 운동화 발 앞코의 끝)를 더욱 낮춰 전체적인 안정감은 물론 밸런스까지 강화했다.

코오롱스포츠는 긴 소매와 반 소매 상의, 긴 바지와 반바지, 트레이닝복 상/하의, 이너 티셔츠, 모자까지 경기와 준비에 필요한 모든 의류 일체를 지원한다.

이너 티셔츠는 냉감소재를 적용했으며, 피부에 가장 먼저 닿는 솔기 부분의 마찰을 최소화했다. 상의는 안쪽에 흡수성 소재를 적용, 땀을 빠르게 확산시켜 마르게 하고, 겉쪽은 땀을 빨리 기화시키는 소재를 사용해 땀자국이 남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양궁이 팔과 어깨의 움직임이 중요한만큼 활 시위를 당기고 쏠 때의 해당 부위의 이동 매카니즘을 고려한 3D 패턴 기술을 적용했다.

양선미 코오롱스포츠 기획마케팅실 이사는 "코오롱스포츠는 양궁 국가 대표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양궁에 특화된 의류와 용품, 신발을 개발했다. 소재의 특성 뿐만 아니라, 패턴 개발부터 절개선 하나까지 경기력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