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뱅크온 무선 성능향상 서비스 제공
LG텔레콤, 뱅크온 무선 성능향상 서비스 제공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3.11.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청약, 증권거래, 신용카드 기능 추가 계획

LG텔레콤은 19일부터 뱅크온(Bank ON)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전체 가입자를 대상으로 무선 성능향상(Upgrade)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LG텔레콤은 지난 9월1일 뱅크온서비스 개시 이후 이용고객에 대한 모니터링을 꾸준히 실시했으며, 이를 토대로 고객들의 사용빈도가 높은 금융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적용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성능향상서비스에 추가적용된 기능은 ▲예금 이체 시 타인명의 입금인 지정 가능 ▲CMS·중도금 이체 ▲타인 대출금 이자납입 ▲지로 조회·납부 등의 서비스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별도로 A/S 센터나 대리점을 방문하지 않고 무선을 통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고객은 19일부터 단말기의 뱅크온서비스에 접속하게 되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실행돼 프로그램이 최적화되므로 그 즉시 개선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시 소요되는 데이터 통신요금은 2004년5월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LG텔레콤은 향후에도 서비스 추가시 무선 업그레이드 방식을 적용해 고객이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간단하게 최신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회사측은 이번 1차 성능향상서비스에 이어 조만간 주택청약, 증권거래, 신용카드 기능 등의 서비스도 추가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뱅크온 서비스는 지난 10월 한달간 국내의 타사 전체 모바일뱅킹 예금이체실적의 6∼7배에 이르는 15만 여건의 예금이체를 기록했다.

또 뱅크온을 통한 각종 조회서비스는 10월에 이미 60만건을 넘었으며, 11월에는 총100만건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