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미디어쇼케이스서 신작 3종 공개···"IP 지속 강화"
넷마블, 미디어쇼케이스서 신작 3종 공개···"IP 지속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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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미디어 쇼케이스서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등 신작 3종 공개
권영식 대표 "이번 신작, P2E와 무관···생성형 AI, 게임 개발 효율성 높이는 기술"
1일 열린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넷마블 권영식 대표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넷마블이 1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2023 넷마블 1st 신작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 3종의 게임을 소개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환영사에서 "오늘 소개하는 신작 3종은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과 각각의 IP(지적재산)를 잘 살린 뛰어난 스토리텔링이 공통점"이라며 "낮은 진입 장벽, 애니메이션 같은 연출, 뛰어난 전략성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요소가 많아 국내외에서 가치있는 성과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우선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미디어 쇼케이스의 포문을 열었다.

이 게임은 지난 2010년 7월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해 전세계 60억 뷰를 기록한 인기 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다.

넷마블은 해당 게임에 수집형 RPG의 특성을 살려 간편하면서도 깊이 있는 전투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전투는 캐릭터들의 5개 속성, 역할 및 포지션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 캐릭터 성장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캐릭터 장착 슬롯을 성장시키는 '신수 링크 시스템'을 지원한다.

넷마블은 '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오는 7월 전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 출시하며, 구글GPG와 협업해 PC에서도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개발한 권민관 넷마블엔투 대표는 "신의 탑을 게임으로 재창조하는 데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원작 팬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형태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라며 "신의 탑을 본 팬분들이라도 IP 적으로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SIU 작가와 협업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소개된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은 넷마블에프앤씨의 오리지널 IP '그랜드크로스'를 기반으로 한 첫 게임으로, 실시간으로 부대를 컨트롤하는 MMO RTS(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스타일의 조작감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공중 폭격, 투석기 등을 활용한 '사거리 시스템'과 거대 병종 '타이탄'으로 전략 게임의 깊이를 더했다고 전했다. 또 전략 전투의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PvE(플레이어 대 환경)·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및 대규모 전투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해당 게임은 현실 세계의 인물 '유진'과 '미오'가 갑자기 발생한 차원 이동 현상 '그랜드크로스'를 통해 위기에 빠진 왕국 '스카이나'로 소환돼 여러 영웅들과 함께 왕국을 구하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이 게임은 실시간으로 부대를 자유롭게 컨트롤하는 MMO RTS(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스타일의 조작감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을 오는 8월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에 출시할 계획이다.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대표는 "그랜드크로스는 넷마블에프앤씨가 오랫동안 준비한 오리지널 IP로 웹툰·웹소설뿐만 아니라 드라마·영화로도 확장할 계획"이라며 "전략 게임의 본질에 충실하되, 넷마블에프앤씨의 강점인 애니메이션 스타일 게임의 DNA를 계승한다"고 말했다.

넷마블의 주요 IP '세븐나이츠'의 후속작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방치형 모바일 RPG로 선보인다. 한 손가락으로 편하게, 최소한의 조작만으로 세븐나이츠 성장, 수집, 전략의 재미를 모두 경험할 수 있다.

기본 플레이는 획득한 영웅으로 덱을 구성해 몬스터를 처치하는 스테이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필드는 3D 공간에 2D 리소스를 입혀 공간감을 제공하며 최대 10명의 영웅을 배치해 독창적인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했다. 모든 캐릭터는 SD(Super Deformation)로 제작됐으며 정식 서비스에는 150여 명 영웅을 선보인다.

넷마블은 오는 9월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세븐나이츠 키우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정민 넷마블넥서스 대표는 "세븐나이츠는 장기간 사랑 받은 넷마블 대표 IP"라며 "그동안 쌓아온 세븐나이츠의 재미를 가볍고, 쉬운 플레이로 전달할 수 있는 방향을 고민했고, 그 결과물이 세븐나이츠 키우기"라고 말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이번 공개된 3종의 신작 게임과 관련해 "내부 IP 강화에 지속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넷마블의 블록체인 플랫폼 마브렉스(MBX) 온보딩 계획과 관련해서는 "오늘 공개한 3종의 게임은 P2E(돈 버는 게임)와 무관하다고 생각해 달라"며 선을 그었다.

게임 업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생성형 AI(인공지능)과 관련한 언급도 나왔다.

권 대표는 "이미지 AI와 관련해 AI센터를 통해 상당히 많은 R&D(연구개발)를 진행했다"며 "게임 개발의 효율성을 높이는 기술이라고 판단하고, 조금씩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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