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SPC삼립 '챗GPT 추천 피그인더가든 샐러드'
[신상품] SPC삼립 '챗GPT 추천 피그인더가든 샐러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챗봇 서비스 활용 퀴노아 바베큐치킨·쿠스쿠스 쉬림프·오트 메추리알 편의점서 판매
챗지피티(GPT)를 활용한 피그인더가든 샐러드 3종. (사진=SPC삼립)
챗지피티(GPT)를 활용한 피그인더가든 샐러드 3종. (사진=SPC삼립)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에스피씨(SPC)삼립이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의 신상품 3종(퀴노아 바베큐치킨·쿠스쿠스 쉬림프·오트 메추리알)에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인 챗지피티(GPT)를 활용했다고 30일 밝혔다. 

SPC삼립에 따르면, 피그인더가든 신상품 3종은 '편의점을 자주 찾는 엠제트(MZ)세대가 좋아하는 샐러드를 알려줘'나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토핑(고명)을 알려줘'처럼 챗GPT를 통해 주고받은 질문을 토대로 소비자들 입맛에 맞춘 게 특징이다. 

챗GPT가 추천한 곡물(쿠스쿠스, 퀴노아, 오트밀)과 닭가슴살, 메추리알, 새우 등을 담아낸 피그인더가든 '퀴노아 바베큐치킨' '쿠스쿠스 쉬림프' '오트 메추리알'은 전국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 1개당 권장소비자가격은 각각 3800원이다.

피그인더가든에 대해 SPC삼립은 최근 3년간 매출이 평균 15% 증가율을 보이면서 대표적 편의점 샐러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고 소개했다. 이어 균형 잡힌 삶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의 이야기가 담긴 피그인더가든 브랜드 영상을 공개하며, 생활밀착형 '보마켓' 임시 매장(팝업 스토어)도 선보였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