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창구 프로그램 5기' 100개사 선정
구글플레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창구 프로그램 5기' 100개사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구 프로그램 로고. (사진=구글플레이)
창구 프로그램 로고. (사진=구글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구글플레이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국내 중소개발사 및 스타트업 상생 지원 프로그램 '창구 프로그램 5기’에 참여할 100개사를 선정하고 개발사 지원 여정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선정된 개발사 중 △1위 개인화 뷰티 큐레이션 서비스 Zamface(주식회사 작당모의) △2위 영토 확장 캐주얼 게임 Idle Kingdoms(주식회사 알로하팩토리) △3위반려식물 종합 솔루션 그루우(주식회사 그루우)가 각각 순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창구' 프로그램은 창업의 ‘창'과 구글플레이의 '구' 등 앞자를 활용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손잡고 국내 앱·게임 개발사의 콘텐츠 고도화 및 목표 시장 진출을 '창구'의 역할로 지원하는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 5기를 맞은 해당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지원이 위축되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도 작년보다 20개사가 추가된 역대 최대 규모의 100개 개발사를 선정했다.

선정 기준은 △콘텐츠 완성도 △혁신성 △글로벌 진출 가능성 등으로 서류 평가, 앱 콘텐츠 시연 평가, 발표 평가 등을 거쳐 올해에는 게임, 웰니스와 헬스케어, 예술, P2P 등 다양한 부문의 개발사가 참여한다.

구글플레이는 창구 프로그램 5기에 선정된 모바일 앱·게임 스타트업 총 100개 개발사에게 비즈니스 역량 강화 및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선 △홍보 영상 제작 또는 캠페인 운영을 지원하는 마케팅/홍보부터 △창업 성장지원 세미나 △글로벌 비즈니스, UA 마케팅 광고 수익화를 위한 1:1 심층 컨설팅 △다수의 벤처캐피털을 대상으로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데모데이 등의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창구 프로그램은 K-앱·게임 개발사들이 전세계를 무대로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돕는 '성장의 창구'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올해는 더 많은 개발사들에게 기회를 열어드리고자 규모를 확장했으며, 새로운 프로그램도 신설해 지원하는 만큼 참여사들에게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