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모바일게임에 2조 소비···"역대 지출액 최고"
1분기 모바일게임에 2조 소비···"역대 지출액 최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에이아이, 9일 '2023년 1분기 모바일 게임 결산' 보고서 발간
1분기모바일 게임 지출액 전년 동기 比 15% 상승···지출 1위 '리니지M'
(사진=data.ai)
(사진=data.ai)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한국 소비자들이 올해 1분기 모바일 게임에 15억5000만 달러(약 2조원)가량을 사용하며 역대 분기별 지출액 최고치를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에이아이(data.ai)는 9일 '2023년 1분기 모바일 게임 결산' 보고서를 발간하며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의 올해 1분기 모바일 게임 앱 지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전 분기 대비 18% 상승했다.

1분기 전체 게임 앱 다운로드 건수 역시 작년 4분기 대비 9% 상승한 1억4000만 건으로 집계됐다.

소비자 지출 순위는 '리니지M'이 지난해 4분기에 이어 1위를 기록했으며 '오딘: 발할라 라이징', '리니지W', '리니지2M', '원신' 등이 뒤를 이었다.

월간 활성 사용자(MAU) 순위는 메타버스 게임 '로블록스'가 1위를 차지했다. '탕탕특공대', '포켓몬 GO', '브롤스타즈', '무한의 계단' 등 캐주얼 게임들 역시 상위권을 차지했다.

보고서는 "'리니지' 시리즈를 비롯해 작년 하반기 나온 '승리의 여신: 니케', '히트2' 등이 꾸준히 인기몰이하며 모바일 시장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며 "한국 모바일 시장이 경기 침체로부터 벗어났음을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