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이문동 삼익아파트 리모델링', 안전진단 통과
KCC건설 '이문동 삼익아파트 리모델링', 안전진단 통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문삼익리모델링 투시도 (사진=KCC건설)
이문삼익리모델링 투시도 (사진=KCC건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KCC건설은 작년 7월 리모델링 사업을 수주한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삼익아파트'가 지난 6일 동대문구청으로부터 안전진단 B등급을 통과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리모델링 사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리모델링 사업은 안전진단 A~E등급, 5개 등급으로 구분되며 C등급 이상부터 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조합 측과 시공사인 KCC건설은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리모델링 사업을 더욱 빠르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997년에 지어진 이문동 삼익아파트는 이번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현재 353가구 규모에서 52가구를 늘려 405가구 규모로 탈바꿈 될 예정이다. 늘어난 52가구는 일반분양된다.

앞서 KCC건설은 지난 2021년 3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에 위치한 '수지한국아파트'의 수주를 통해 첫 리모델링 사업 진출에 성공했다. 수지한국아파트는 478가구 규모를 짓는 증축형 리모델링을 추진 중으로, 현재 건축 심의 준비와 동시에 이주 계획을 세우고 있다.

또 지난해 12월에는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일대 '피오르빌 아파트'의 리모델링 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되는 등 리모델링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피오르빌 아파트는 리모델링을 통해 지하 4층~지상 20층, 총 1760가구 규모로 탈바꿈 되며, 사업을 통해 늘어나는 200가구는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