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희 매일유업 부회장, '공정거래' 유공 대통령표창 수상
김선희 매일유업 부회장, '공정거래' 유공 대통령표창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리점과 공정거래협약 최우수 등급 2년 연속 획득 성과 인정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이사 부회장 (사진=서울파이낸스 자료)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이사 부회장 (사진=서울파이낸스 자료)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이사 부회장의 대리점과 공정거래 노력이 대통령 표창 수상으로 이어졌다. 3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지난 3월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케이비즈(KBIZ)홀에서 열린 '제22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공정거래의 날(4월 1일)은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공정경쟁연합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4개 민간 경제단체가 공정거래법 자율준수를 위해 2002년 제정했다. 4월 1일은 공정거래법이 시행된 날이다. 

김 부회장의 대통령 표창 수상 배경으로 공정거래위원회는 "공정거래협약 최우수 등급 획득 등 공정거래 문화 정착 기여"를 꼽았다. 김 부회장은 "대리점과 공정거래를 위한 그동안 노력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만큼 앞으로도 대리점과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각종 평가에서 수차례 우수기업으로 뽑혔다며 그 사례를 소개했다. 대리점과 계약 시 공정성 확립했다는 이유로 지난해 8월 평가기업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따냈고, 같은 해 12월엔 대리점과 상생문화 정착 노력을 인정받아 2년 연속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선정됐다는 것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