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첫 女사외이사로 최진희 교수 선임
HDC현대산업개발, 첫 女사외이사로 최진희 교수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CGV(주)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도 맡아
HDC현대산업개발 사외이사로 선임된최진희 고려대 경영대 교수(사진=HDC현대산업개발)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24일 용산 대원콘텐츠라이브홀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최진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를 첫 여성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신규 선임된 최 교수는 현재 고려대 경영대학 마케팅 전공 정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한국마케팅학회, 한국소비자학회, 한국광고학회 등에서 이사직을 수행한 바 있으며, 현재 CJ CGV(주)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도 맡고 있다. 

서울대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사회심리학과 석사, 미국 시카고대학 부스경영대학원 행동과학 박사학위를 받은 최 교수는 소비자 행동, 심리 등 마케팅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아이파크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최진희 사외이사는 아이파크를 비롯한 당사가 수행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당사의 첫 여성 사외이사로서 이사회의 다양성을 강화하고 주주 및 이해관계자의 의견이 경영 의사결정에 반영될 수 있게 함으로써 주주가치를 높이고 이사회의 효율적인 경영 감독에도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HDC현대산업개발은 김주현 김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를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재선임했다. 김주현 사외이사는 법무 관련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2020년부터 사외이사직을 수행하며 균형 잡힌 기업활동과 감사기능 강화에 기여해오고 있다.  

이사 보수한도는 지난해와 동일한 총 30억원으로 확정됐다. 이 밖에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보통주 1주당 600원의 현금을 배당하는 안건 등이 가결됐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