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협, '차세대 애널리스트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증협, '차세대 애널리스트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sunhyun@seoulfn.com>한국증권업협회 증권연수원은 증권회사 리서치센터와 공동으로 '제3기 차세대 애널리스트 양성과정'을 개설키로 하고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대학(원) 졸업 예정자등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급증하고 있는 전문역량을 갖춘 조사분석담당자(Analyst)의 수요에 대응해 개설하는 과정으로, 서류전형과 리서치센터장들의 면접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하며 총 수강료 250만원 중 60%는 협회가 지원한다.
 
연수생들은 다음달 11일부터 약 3개월동안 현직의 베스트애널리스트 강사진으로부터 경제 및 산업분석, 기업가치평가 등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되며, 시니어 애널리스트로 구성된 지도교수들이 각 그룹에 배속돼 보고서 작성 및 기업탐방 실습 등을 지도받게 된다.
 
한편, 지난 1기, 2기 과정의 70여명 수료생 중 현재 22명의 수료생이 대우, 현대, 하나대투증권 등의 리서치센터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10명은 증권사 IB 및 자산운용파트에서 미래 자본시장 주역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박병문 상무는 "이번 과정을 통해 증권업계에 역량있는 전문인력을 공급함으로써 기업분석 및 IB분야의 경쟁력을 제고함과 동시에 증권업계에 뜻을 두고 있는 예비 증권인력에게 업계 진출의 새로운 루트를 제공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의 수강신청은 한국증권연수원 홈페이지(www.ksti.or.kr)를 통해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