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3월 't-보금자리론' 금리 0.1%p 인하
SC제일은행, 3월 't-보금자리론' 금리 0.1%p 인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형 기준 금리 연 4.15~4.45% 적용
SC제일은행 본사 (사진=SC제일은행)
SC제일은행 본사 (사진=SC제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SC제일은행은 주택금융공사의 특례보금자리론 중 t-보금자리론 3월 실행건에 대해 기본금리를 0.1%p(포인트) 내려 연 4.15~4.45%(일반형 기준)로 적용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비대면 채널로 접수하는 다른 은행의 아낌e보금자리론(특례)과 대면 접수하는 SC제일은행의 t-보금자리론(특례)은 적용 금리가 동일해졌다.

특례보금자리론은 지난 1월 주금공에서 출시한 정책형 주택담보대출로 최대 50년 동안 금리를 고정하는 장기 고정금리 상품이다. 소득 상한선 없이 9억원 이하 주택을 담보로 최대 5억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SC제일은행의 t-보금자리론(특례)은 비대면 접수 방식의 아낌e보금자리론(특례)과 달리 영업점에서 접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아낌e보금자리론(특례)보다 금리가 0.1%p 높았지만 이번 금리 인하로 적용 금리가 같아짐에 따라 비대면 대출 접수가 불편한 고령층이나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t-보금자리론(특례)은 아낌e보금자리론(특례)과 달리 영업점에서 신청하면 원스톱으로 서류접수부터 대출실행까지 가능하다. 

SC제일은행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대출 심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신속하게 특례보금자리론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