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케미칼, 회사명 '포스코퓨처엠'으로 변경
포스코케미칼, 회사명 '포스코퓨처엠'으로 변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승룡 기자] 포스코케미칼이 회사 이름을 '포스코퓨처엠'(POSCO FUTURE M)으로 변경한다.

포스코케미칼은 24일 이사회를 열고 사명을 포스코퓨처엠으로 고치는 주주총회 안건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정기 주주총회는 내달 20일 열린다.

포스코케미칼은 미래 소재 기업임을 나타내는 동시에 포스코그룹의 변화를 주도한다는 의미를 담아 소재(materials), 변화·움직임(move), 매니저(manager)의 첫 글자 'M'과 '퓨처'(미래·future)를 조합해 새로운 회사명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내화물과 석회소성, 탄소화학 등 기초소재를 주력사업으로 1971년 출범한 포스코케미칼은 최근 양극재·음극재와 같은 배터리 소재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배터리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첨단산업용 과산화수소와 수질·대기 정화용 친환경 활성탄소를 포함한 미래소재 사업에도 투자를 늘리고 있다.

포스코케미칼은 또 이날 이사회에서 김준형 사장과 윤덕일 기획지원본부장을 신임 사내이사로 추천키로 했다.

김진출 안전환경센터장과 유병옥 포스코홀딩스 친환경미래소재팀장은 각각 사내이사와 기타비상무이사로 재추천됐다. 배당 규모를 확정한 후 배당 기준일을 결정하는 내용의 배당절차 변경 안건도 주총에 상정하기로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