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가경 아이파크 5단지' 입주
HDC현산, '가경 아이파크 5단지' 입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5단지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청주 가경 아이파크 5단지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28일부터 입주를 시작하는 충북 청주 가경 아이파크 5단지에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 회사의 다양한 스마트 기술이 적용됐다고 24일 밝혔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에 적용된 HDC IoT 시스템은 세대 관리부터 공동현관의 비접촉식 출입까지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제공한다. 입주고객은 월패드와 아이파크홈 앱을 통해 세대 내 난방, 환기 등을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조명은 더욱 스마트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거실뿐 아니라 안방, 침실 등 모든 방에 설치되는 스마트 LED 조명은 입주민의 기호에 따라 밝기와 색상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눈부심을 줄여주는 측면 발광기술이 적용됐다.

아울러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비접촉, 비대면 서비스도 제공된다. 스마트폰에 앱만 설치하면 터치 없이도 공동현관을 출입하고 엘리베이터를 자동 호출할 수 있으며, 주차된 차량의 위치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택배 도착 알림을 제공하는 스마트 우편함을 통해 택배기사와 입주민의 직접적인 대면 없이 안전하게 우편물을 주고받을 수 있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에서는 에너지도 보다 스마트하게 절약할 수 있다. 모든 세대에 설치된 스마트 LED 감성 조명은 기존 형광등 조명기구 대비 약 절반가량만 전력을 소비해 에너지 절감 효과가 크다. 아울러 입주고객은 월패드와 아이파크홈 앱을 통해 손쉽게 실내 공간별 콘센트 사용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기, 수도, 가스 등 에너지를 얼마나 사용하는지 같은 주택형의 평균 사용량과도 비교해 볼 수 있다.

한편, 청주시 흥덕구에 있는 가경 아이파크 5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 925가구 규모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 준공으로, 청주 가경 아이파크는 이미 입주를 마친 1~4단지까지 포함해 3678가구의 브랜드 타운으로 확장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후에도 가경 아이파크를 추가로 공급해 청주를 대표하는 브랜드 타운으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6단지 분양을 예정하고 있으며, 이후 7, 8단지도 순차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