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미국주식 거래 시간 확대···오전 10시부터 가능
토스증권, 미국주식 거래 시간 확대···오전 10시부터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토스증권
사진=토스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토스증권은 오는 13일부터 미국주식 거래 시간을 대폭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늘어나는 거래 시간은 한국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로, 기존 거래시간과 더하면 총 21시간 50분, 하루 대부분의 시간에 미국주식 거래가 가능해진다고 토스증권 측은 설명했다. 

거래시간에 따라 프리마켓(오후 6시부터 밤 11시30분), 정규장(밤 11시30분부터 다음날 오전 6시), 애프터마켓(오전 6시부터 오전 8시), 데이마켓(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50분)으로 구분되고, 새롭게 추가되는 데이마켓에서는 지정가와 시장가 매매로 거래할 수 있다.

거래 방법은 기존 투자 방식과 같다. 원화 기반 가격정보를 활용해 24시간 환전 서비스로 거래할 수 있다. 토스 앱 내 '주식' 탭을 통해 토스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원하는 미국주식을 거래하면 된다. 

만약, 주문이 체결되지 않으면 프리마켓과 정규장, 애프터마켓으로 이어져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주문은 유지된다. 애프터마켓까지 체결되지 않을 경우 주문은 자동 취소된다.

토스증권은 다양한 시간대에 고객의 원활한 미국 주식거래를 위해 유동성 공급자(Liquidity Provider, LP)를 확보하며 이번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투자 대상과 방법 만큼 투자가능 시간도 투자판단에 중요한 요소"라며 "우리나라 증시 시간과 같은 시간에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어 업종간 주식을 비교하며 투자하거나, 미국 공시나 뉴스에 따라 선제적인 투자를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 말했다.

한편, 토스증권 미국주식 서비스는 주말과 미국 휴장일에는 정규장이 열리지 않기 때문에 데이마켓 거래도 제공되지 않는다. 미국주식 수수료(0.1%)는 모든 거래 시간에 동일하게 적용되고, 소수점 주문은 정규시장에만 실시간 거래가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