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퓨린 컷' 판매 개시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퓨린 컷' 판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풍 유발 성분 함량 대폭 낮춘 발포주
6일부터 한정 판매되는 퓨린 저감 발포주 '필라이트 퓨린 컷' (사진=하이트진로) 
6일부터 한정 판매되는 퓨린 저감 발포주 '필라이트 퓨린 컷' (사진=하이트진로)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하이트진로가 발포주인 '필라이트 퓨린 컷'을 한정 판매한다. 6일 하이트진로는 "건강을 중시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에 발맞춘 퓨린 저감 발포주로 국내 1위 브랜드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6일 355㎎ 캔 1종으로 출시된 필라이트 퓨린 컷의 특징은 통풍 유발 성분이라고 알려진 퓨린 함량이 1캔당 2㎎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이는 '필라이트 후레쉬'와 견줘 90% 낮은 수준이다. 퓨린 함량을 대폭 줄였지만 프레시(FRESH) 저온숙성 공법으로 상쾌한 목 넘김은 살렸다. 

우리나라보다 앞서 발포주 시장이 발달된 일본에선 2013년부터 퓨린 함량을 낮춘 제품이 팔리는 중이다. 2017년 하이트진로는 자체 개발한 퓨린 저감 발포주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일본에 수출한 바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통풍을 염려하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많아 퓨린을 낮춘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필라이트로 국내 발포주 시장을 개척했듯 필라이트 퓨린 컷이 국내 퓨린 저감 발포주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