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 '폭탄할인'···직전 구매자들 "차액 보상하라"
폭스바겐코리아 '폭탄할인'···직전 구매자들 "차액 보상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그룹 코리아 로고 (사진=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그룹 코리아 로고 (사진=폭스바겐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소비자들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고 있다. 지난해 12월 고객 공지 없이 1000만원이 넘는 할인 판매를 하면서, 할인 직전에 차를 구매해 피해를 봤다는 소비자들이 시위에 나섰다.  

폭스바겐 차량 구매자 40여명은 3일 '폭스바겐 사기판매 피해자 공동연대'라는 명의로 서울 강남구 청담동 폭스바겐코리아 본사 앞에서 시위를 열고 본사 차원의 사과와 재발 방지 대책, 차액 보상을 요구했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폭스바겐코리아가 대폭의 할인 판매를 하기 전 차량을 구매해 1000만원이 넘는 손해를 봤다고 주장하는 구매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차 구매 당시 회사 측에서 향후 할인 행사는 없다는 안내를 받고 구매를 결정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시위자가 연합뉴스와 인터뷰한 내용을 인용하면 "12월 할인이 전혀 없다며 가격이 오르기 전에 차를 사라고 (딜러들이) 재촉했다"며 "또 지금 구매하지 않으면 물량이 없어 차를 받으려면 한참 기다려야 한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구매하자마자 1주일도 안 돼 1000만원이나 낮은 가격에 차를 팔더라"며 "폭스바겐코리아에 항의했으나 딜러사들이 한 일이라고 발뺌하고 있으며, 아직 묵묵부답이고 사괴도 없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달 27일부터 삼각대 기능 문제로 한국에서 판매 중인 전 차종의 차량 출고를 중단했다. 이에 관해 회사 관계자로 부터 확인한 결과 "차량에 포함된 삼각대의 반사 성능이 기준치를 부합하지 못하는 것으로 확인됐고, 이를 위해 출고를 일시 정지한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삼각대를 차량에 포함하는 것은 수입 판매사의 법적 사항은 아니나 도로교통법상 운전자는 삼각대를 차량 내 비치해야 한다"며 "출고 재개는 다음달 중순부터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ool 2023-02-03 15:37:18
문제는 신차 나온지 얼마 안되 할인률이 23% 됬다는건데
보통 연말에 구매하는 고객들은 연말할인 안물어보는 사람이 없는데
신차라 절대없다 믿고구매하라고 해서 낚인거임
본사승인없이는 딜러사가 할인률을 저렇게 떨어뜨릴수는 없다는건데
폭바코리아는 자기들 책임 아니라고 딜러사 뒤에 숨어서 발뺌하는게 양아치지
동네 지나가는 꼬맹들 돈뺏었는데 그 꼬맹이들이 모여서 찾으러 오니
손에 쥐고있는 돈뺏길까봐 엄마뒤에 숨어있는 아이
그 아이가 바로 폭스바겐코리아 !!!
아이야 겁나니???

chan 2023-02-03 15:34:22
폭스바겐코리아는 딜러사에 책임전가하지 말고 대책을 마련하라!

우쭈야 2023-02-03 16:48:28
단순히 차값할인으로 보상을하라하면 당연히 조롱거리가됩니다.12월프로모션은 당연히 해왔던것이기에 기다리고있었고 급하지도않은차 23년출시된 신차를 할인할리도없고 반도체수급으로인해 내년가격인상되는걸로 본사지침내려왔다며.12월프로모션은 없다는말에 급히차를차게한것입니다.
출고3일만에 20프로가 넘는할인을 하는데 사기아니면뭔가요?

hyean 2023-02-03 17:09:55
차값 할인이 문제가 아니다
소비자를 속인게 문제
이제라도 책임감 있는 모습을 바란ㄷㄱ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