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 첫 편입
IBK기업은행,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 첫 편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인재 육성 강화
IBK기업은행 본점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본점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IBK기업은행은 '2023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에 처음으로 편입됐다고 2일 밝혔다.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GEI)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문화를 평가하는 대표 ESG지수다. 평가항목은 △여성 인재 육성 △성별 임금 동등성 △포용적 문화 △성희롱 정책 △여성 친화적 브랜드 등 5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기업은행은 양성평등을 포함한 다양성 존중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유리천장 해소를 위해 지난해 3월 유엔여성역량강화원칙(WEPs)에도 가입했다.

특히, 여성 사외이사 선임, 역량 우수 여성 직원 승진 기회 확대 등 성별 형평성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12월 말 기준 여성 관리자 비율을 35.4%까지 확대하며 2021년 기준 OECD 평균(33.7%)을 상회했다.

육아휴직 3년 도입, 유연근무제 확대 등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제도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이 외 서울 마포에 'IBK 참! 좋은 어린이집'을 개원하며 13개 직장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직원 모두가 긍지를 느끼고 행복하게 일하는 일터를 위해 포용적인 근무 환경을 만들고 있다"며 "여성 인재 육성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앞장서 내실 있는 조직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