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빅데이터로 소상공인 매출 1.5조 지원
신한카드, 빅데이터로 소상공인 매출 1.5조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할인쿠폰 매출로 5000억원, 사용쿠폰 350만건
신용평가 모형 통해 700억원 추가 대출 가능케 해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서울파이낸스 신민호 기자] 신한카드는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플랫폼 '마이샵 파트너(MySHOP Partner)'를 통해 지원한 중소영세가맹점의 매출액이 누적 1조5000억원을 넘어섰다고 1일 밝혔다.

해당 금액은 지난 2018년 9월 마이샵 파트너를 런칭한 이후부터 해당 플랫폼에서 발행한 할인 쿠폰을 적용해 발생된 매출이다. 최대 15%내에서 할인 비용을 신한카드가 전액 부담하고 있다.

특히 작년 한해 동안 적용된 중소영세가맹점의 매출 금액은 약 5000억원으로, 사용된 할인쿠폰만 350만건에 달한다.

마이샵 파트너는 신한카드가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구축한 마케팅 통합 지원 플랫폼이다. 온라인 쇼핑몰과 신한카드 가맹점이 아닌 개인사업자까지 모든 소상공인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형으로 운영되고 있다.

가맹점 홍보, '신한플레이'의 앱푸시(App Push) 마케팅뿐만 아니라, 사업자별 특화된 금융 상품 추천, 매출 관리 서비스, 빅데이터 기반 매장 경영 상태와 상권 분석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15만5000여개의 중소영세가맹점이 등록돼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서비스도 확대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개인사업자CB 서비스 운영 등으로 다양한 정보를 확보·분석해 소상공인에 맞는 신용 평가 모형을 개발, 지난 2021년 7월부터 자사 시스템에 적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 금융서비스를 받지 못했던 소상공인에게 지금까지 약 700억원의 대출을 실행하는 등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있다.

여기에 주말 카드매출대금이 지급되지 않아 운영자금확보의 어려움을 겪는 영세가맹점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소상공인 주말 대출'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운영 중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가맹점과의 상생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금융 서비스 확대뿐만 아니라 매출을 높이는 마케팅 플랫폼과 수준 높은 정보를 제공해 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