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청소년, 세뱃돈으로 예금보다 주식투자 선호"
삼성증권 "청소년, 세뱃돈으로 예금보다 주식투자 선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증권)
(사진=삼성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청소년들이 예금보다 주식투자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삼성증권은 지난 12일 언택트컨퍼런스에 참여한 고객 962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과 17~19세 청소년 300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을 통해 분석한 결과, 청소년들은 세뱃돈을 투자하는 방법으로 예금성자산(41%)보다 주식(58%) 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뱃돈으로 투자하고 싶은 종목으로 부모는 테슬라를, 청소년은 애플을 꼽았다. 언택트컨퍼런스에 참여한 설문 응답자들은 세뱃돈으로 자녀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해외종목으로 테슬라(40%), 애플(27%), 엔비디아(7%), 알파벳(5%) 등을 꼽았다. 반면, 청소년들이 세뱃돈으로 투자하고 싶은 해외종목으로는 애플(35%), 알파벳(23%), 테슬라(20%), 아마존(7%) 순으로, 세대간에 선호하는 해외종목이 조금 달랐다.

청소년의 경우 성인이 되기 전까지는 차량 등에 대한 관심이 적은 반면, 핸드폰이나 유튜브 등의 사용 빈도가 높고 친숙하기 때문에 애플 및 알파벳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청소년에게 본인 명의의 주식계좌 보유 여부를 질문한 결과, 보유하고 있다는 답변이 43%를 기록했다. 이 중 절반은 부모가 자녀 명의의 계좌를 운영 중이며, 나머지 절반은 본인이 직접 관리한다고 답변했다. 실제로 삼성증권 고객의 자녀 계좌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보유한 해외 주식은 성인 투자자가 주로 선호하는 '테슬라' 종목인 것으로 확인돼 부모의 영향을 많이 받았을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삼성증권은 설 연휴 기간동안에도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는 물론, 고객들의 매매를 지원하기 위한 해외주식 데스크도 연휴 기간 내내 평일과 동일하게 운영한다.

삼성증권의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제공 중으로, 설 연휴에도 서비스는 그대로 제공된다. 또한, 해외주식 데스크는 설, 추석 등 연휴에도 개인 고객은 물론 연기금 등 기관투자자들에게 평일과 동일한 주·야간 트레이딩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이번 설 연휴인 23~24일)간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중국, 홍콩, 대만 등 주요 아시아 국가를 제외한 세계 증시는 정상 개장하기 때문에, 삼성증권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 및 해외주식 데스크를 통해 글로벌 주식 매매는 모두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2월에 있을 새해 첫 FOMC를 목전에 두고 있는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전반적으로 해외주식 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이라며 "설 연휴 기간 동안 미국주식 등 글로벌 시장에 투자하는데 어려움 없도록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