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신한자산운용 '신한 누버거버먼 미국가치주 펀드'
[신상품] 신한자산운용 '신한 누버거버먼 미국가치주 펀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자산운용
사진=신한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신한자산운용은 17일 미국 저평가된 가치주에 투자하는 '신한 누버거버먼 미국가치주 펀드'를 삼성증권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히 펀드는 운용자산 500조원 규모의 85년 역사를 보유한 미국계 종합자산운용사의 '누버거버먼 미국가치주 펀드'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평균 31년 경력을 보유한 미국가치주 투자에 특화된 피투자펀드 운용팀이 전담한다. 

주식과 채권시장의 동반 부진으로 최악의 한 해로 평가 받는 지난해 누버거버먼 펀드는 12월말 기준 연초 이후 -1.98% 성과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미국의 대표지수인 S&P500 -18.63% 펀드의 비교지수인 Russell 1000 Value Index -9.92%를 큰 폭으로 상회하는 성과를 보였다. 

장기 성과면에서도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13.33%로 비교지수를 두 배 가까이 넘어서는 성과를 기록 중에 있다. 또한 글로벌펀드평가사인 모닝스타 등급에서도 3,5,10년 전 구간에서 최고등급인 '5star'를 받았다.

해당 펀드는 물가 상승기에 강한 가치주를 투자하면서 경제위기 후 회복기에 빛을 보는 가치주의 시대에 최적의 투자 대안을 제시한다.

박정호 신한자산운용 펀드솔루션팀 팀장은 "가치주를 주목하시기에 우호적인 매크로 환경이 조성됐으며, 성장주 대비 가치주의 밸류에이션 매력이 여전하기 때문에 가치주를 투자하기에 가장 좋은 타이밍으로 판단된다"며 "누버거버먼 미국가치주 펀드는 2006년 설정 이후 꾸준히 미국 대형가치주 유형 대비 초과 성과를 달성하고 있고, 3년 이상 구간에서는 상위 2퍼센트 이내를 기록하면서 월등한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한 누버거버먼 미국가치주 펀드는 환헤지형으로 출시되며, 연간 총보수는 수수료미징구 온라인형(C-e) 기준으로 총보수 0.850%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