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해외사업 지속 확대·강화' 독려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해외사업 지속 확대·강화' 독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정·즐거움 토대로 고객 가치 향해 나아가기 위한 환경 조성·지원할 것"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사진=LG생활건강)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사진=LG생활건강)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이 2일 신년사에서 "해외 사업은 지속 확대·강화돼야 한다"며 "열정과 즐거움을 가지고 고객 가치를 향해 나아가기 위한 환경 조성·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이 사장은 "지난해 급격한 시장 변화는 우리에게 많은 어려움을 주었다. 최고경영자(CEO) 책임을 맡은 이후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고민하며 회사의 성장을 위한 사업 운영 구상을 정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장과 고객의 큰 흐름에 부합하는지 향후 5년이나 10년 후에도 고객들이 계속 찾는 브랜드가 되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의견을 듣고 함께 고민하고 있다"고도 했다.

그는 올해 중점 추진 사항으로 △시장과 고객 변화에 발맞춘 신선한 시도 △해외사업 확대의 지속·강화 △고객 가치 관점에서의 깊은 고민과 소통 등 세 가지를 꼽았다.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발맞춰 신선한 시도가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독려하고 그 가치를 높이 사겠다"면서 중국과 미국 시장 공략 방안을 내놨다.

중국에 대해 그는 "시장과 고객 변화 방향에 맞춰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와 현지 유통기반 확대 중심으로 전열을 가다듬는 데 집중할 생각"이라고 했다. 북미에선 "현지 시장과 고객 특성에 맞는 브랜드·제품 준비와 사업 운영 역량을 보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