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인터내셔널, 한국유리공업 품는다···공정위, 조건부 승인
LX인터내셔널, 한국유리공업 품는다···공정위, 조건부 승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코딩 유리 인상률 제한
한국유리공업 군산공장 전경. (사진=LX인터내셔널)
한국유리공업 군산공장 전경. (사진=LX인터내셔널)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LX인터내셔널은 12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한국유리공업 인수에 대한 기업결합 조건부 승인을 받았다. 이로써 한국유리공업 인수를 사실상 확정했다. 

앞서 지난 3월 LX인터내셔널은 한국유리공업의 주식 100%를 5925억원에 인수하는 내용으로 코리아글라스홀딩스와 주식 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이어 4월 공정거래위원회에 기업결합을 신고했다.

공정위는 이번 기업결합 심사 결과, LX인터내셔널과 한국유리공업의 기업결합이 국내 건축용 코팅 유리 시장에서 일부 경쟁을 제한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했다. 현재 코팅유리 시장은 KCC글라스가 1위, 한국유리공업이 2위, LX하우시스가 3위다
 
이에 따라 공정위는 향후 3년간 국내에 판매하는 코팅 유리의 가격 인상률을 수입 투명 유리의 직전 4년간 연평균 국내 통관 가격 인상률 이하로 제한하는 조건 등으로 이번 기업결합을 승인했다. 

LX인터내셔널은 이 같은 결정을 수용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공정위에서 기업결합에 대해 합리적인 검토를 진행해 온 것으로 안다”며, “이번 조건부 승인 결정을 존중하며 관련 조치를 적극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유리공업은 1957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의 유리제조업체이다. 빌딩 및 주택의 창에 주로 쓰이는 판유리와 코팅유리를 주력 생산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