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미국서 우주 헬스케어 스타트업과 데모데이
보령, 미국서 우주 헬스케어 스타트업과 데모데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과학관에 전시된 나사의 마지막 우주왕복선 인데버호 (사진=보령)
6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과학관에 전시된 나사의 마지막 우주왕복선 인데버호 (사진=보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보령(옛 보령제약)이 6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우주 헬스케어 기업 육성 프로그램(Care In Space 챌린지) 데모데이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미세 중력이 작용하는 우주 공간에서 발생하는 건강 문제를 해결할 의료기기·진단시약·의약품 개발이 목표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우주정거장 개발 기업 액시엄 스페이스와 항공우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타버스트가 함께 하고 있다.

행사에는 업계 관계자와 투자자, 참가팀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챌린지 수상팀에 선정된 어드밴스드 텔레센서스, 딥 스페이스 바이올로지, 미엘린-에이치, 나노 파마솔루션스, 바이보 헬스, 엑스토리 등 6곳이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한국 첫 우주인인 이소연 박사와 나사 출신으로 4월 민간인 우주 여행을 이끌었던 마이클 로페즈 액시옴스페이스 부사장이 주제 강연을 통해 우주에서 인간 삶과 거주를 실현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보령은 앞으로도 챌린지를 열어 새 투자 기회를 찾을 예정이며, 챌린지에서 수확한 정보와 네트워크를 통해 내년 출범 예정인 우주항공청 정착의 한 축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정균 보령 이사회 의장은 "민간업체들의 참여로 인간이 우주에 방문하는 빈도 및 머무는 시간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우주 분야는 글로벌 협력이 필수인 만큼, CIS 챌린지를 통해 많은 파트너와 함께 우주 공간에서의 인간의 활동을 자유롭게 해나가는 일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