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유엔환경계획 금융 이니셔티브 가입
Sh수협은행, 유엔환경계획 금융 이니셔티브 가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수협은행 전경 (사진=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전경 (사진=Sh수협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Sh수협은행은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에 관한 글로벌 수준의 ESG경영 실천을 위해 유엔환경계획 금융 이니셔티브(UNEP FI)에 가입하고 책임은행원칙(UN PRB)에 서명했다고 6일 밝혔다.

유엔환경계획 금융 이니셔티브는 유엔환경계획(UNEP)과 전세계 378개 금융사가 참여하는 국제 파트너십이다.

수협은행은 UNEP FI 가입과 함께 책임은행원칙(UN PRB)도 서명을 완료했다. 책임은행원칙은 파리기후협약과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위해 은행의 역할과 책임을 규정하는 국제협약이다.

책임은행원칙은 △파리기후협정‧SDGs와 은행 경영전략 일치 △금융상품과 서비스의 긍정 영향 확대 및 리스크관리 강화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고객 협력 확대 △사회목표 달성을 위한 이해관계자와의 파트너십 강화 △효과적 지배구조체계 구축 및 책임은행원칙 준수문화 조성 △책임은행원칙 이행 여부 정기점검 등을 6대 원칙으로 한다.

수협은행은 이번 UNEP FI 가입과 책임은행원칙(UN PRB) 서명에 따라 경영전략과 상품, 서비스 등 은행업무 전반에서 6대 원칙을 준수하고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ESG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탄소중립과 기후변화 협약 준수에 동참하고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ESG경영을 더욱 고도화할 것"이라며 "기업의 환경‧사회적 책임을 다해 우리 사회와 환경, 경제 전반에 긍정적 영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