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도시가스 사용 줄이면 캐시백 해드려요"
"겨울철 도시가스 사용 줄이면 캐시백 해드려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공사 전경 (사진=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 전경 (사진=한국가스공사)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국가스공사는 한국도시가스협회와 공동으로 다음달부터 내년 3월까지 전국 가정용 도시가스 사용자 1600여만 가구를 대상으로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택 난방용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가구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일정 사용량을 줄일 경우 캐쉬백 혜택을 부여하는 게 핵심이다.

캐쉬백은 7%이상 절감시 1㎥당 30원, 10% 이상 절감시 50원, 15% 이상 절감시 70원으로 절감률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도시가스 사용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가스공사는 프로그램 참여 신청자 중 선착순 2만명에게 방한용품을 지급하며, 신청자 전원에게는 2022-23 시즌 프로농구 정규리그 대구 홈경기 티켓 30% 현장할인과 하이원리조트 시설 이용료 최대 35% 할인 혜택 등도 제공한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최근 유럽연합(EU)은 가스 사용량 15% 감축에 합의하고, 영국·독일·프랑스 등 유럽 주요국들 또한 불필요한 가스와 냉·난방 사용금지, 원전·석탄 발전 수명 연장 등 '가스 대란'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며 "에너지 위기를 돌파하기 위한 도시가스 수요 절감 프로그램에 전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