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스타기업뱅킹 '사용자 중심' 개편
국민은행, KB스타기업뱅킹 '사용자 중심'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스타기업뱅킹 (사진=KB국민은행)
KB스타기업뱅킹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UX·UI 전면 개편 △기업의 모든 뱅킹 업무 지원 △KB금융그룹 플랫폼과 외부 플랫폼 연계 강화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먼저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결재현황과 대표계좌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자별 맞춤형 알림정보를 시인성 있게 배치하는 등 사용자 중심으로 UX·UI를 개편했다. 각 메뉴는 고객 맞춤형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하단에는 업종별, 사용자별 유형을 고려한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와 자금운영전략 등 맞춤형 비즈니스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울러 첫 거래 고객을 위한 이용가이드와 기업뱅킹 활용방법, 시장동향, 금융상품, 부동산, 재테크, 자동차, 건강정보 등의 콘텐츠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로그인 전에 제공한다. 개인사업자, 법인의 계좌 개설과 뱅킹 신규 절차를 간소화하고 통합검색 기능으로 메뉴, 상품, 이벤트, 공지사항 등 기업뱅킹 내 모든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비밀번호 오류 해제, OTP 분실신고 해제 등 영업점에 방문해야 처리할 수 있었던 업무들도 스마트폰에서 처리할 수 있게 비대면 편의 서비스를 신설했다. 다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KB금융 계열사의 주요 서비스를 KB스타기업뱅킹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계열사 플랫폼으로의 연동 로그인 기능도 신설했다. 외부업체와 제휴한 자금관리 서비스를 도입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관리업무 및 간편 세무장부 서비스도 제공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기업인터넷뱅킹 웹사이트 고도화에 이어 올해 KB스타기업뱅킹 애플리케이션 개편을 통해 넘버원 기업금융플랫폼 구축의 완성도를 제고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