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대면·비대면 접목 상담 '디지털데스크' 운영
경남은행, 대면·비대면 접목 상담 '디지털데스크'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홍영 BNK경남은행장이 양덕동금융센터에서 BNK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BNK경남은행)
최홍영 BNK경남은행장이 양덕동금융센터에서 BNK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BNK경남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BNK경남은행은 디지털 시대 경쟁력 확보를 위해 대면과 비대면을 접목한 화상상담 전용창구 'BNK 디지털데스크'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BNK 디지털데스크는 전용기기 설치 공간에 있는 고객과 전문 상담직원이 화상연결을 통해 금융업무를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금융상품 신규 및 해지, 상담,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영업점에서 처리할 수 있는 대부분의 업무가 가능하다. 또 휴대폰 화면 미러링을 통해 경남은행 모바일뱅킹에서 여신·펀드·신탁업무를 볼 수 있게 안내해준다. 단, 현금 및 수표 등 실물이 수반되는 거래와 보험판매 등 일부 업무는 제한된다.

이용 고객은 신분증 스캔을 통해 신분증 진위여부 및 본인 확인을 거쳐야 거래할 수 있다. 사전에 손가락 정맥을 등록한 고객은 정맥 인증만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

운영 점포는 창원특례시에 소재한 양덕동금융센터(1대), 오동동 무인점(2대)이다. 운영 시간은 영업점 업무시간과 동일하나 향후 운영 고도화 등을 통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 BNK 디지털데스크도 확대할 예정이다.

김상규 경남은행 프로세스혁신부 리더는 "BNK 디지털데스크는 기존 ATM 등과는 달리 화상기기를 통해 상담 직원이 업무를 처리하므로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시간 및 공간 제약이 완화되고 보다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해져 고객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