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신운용, 삼성그룹주 채권혼합형 펀드 운용전략 재편
한국투신운용, 삼성그룹주 채권혼합형 펀드 운용전략 재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그룹 TOP3 종목에 30%, 채권에 70% 투자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삼성그룹의 핵심 종목들에 집중 투자할 수 있도록 삼성그룹주 채권혼합형 펀드의 운용전략을 재편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지난 9월 29일 '한국투자삼성그룹펀드(채권혼합)'의 명칭을 '한국투자삼성TOP3펀드(채권혼합)'로 변경했다. 이 펀드는 삼성그룹의 핵심 종목 3개에 30% 이하 비중으로 투자하고 국고채, 통화안정채권, 신용평가등급 A- 이상 회사채 등 안전 자산에 70% 이하 비중으로 투자한다.

삼성그룹은 대부분의 계열사가 글로벌 초우량 기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운용전략 재편 전에는 삼성그룹주 16개 종목을 모두 펀드에 편입했지만, 앞으로는 시가총액 기준 최상위 3종목을 선별해 집중 투자한다. 

채권혼합형 펀드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해 70%는 우량 채권으로 안정적 수익을 내고 30%는 삼성그룹 내 핵심 종목에 투자해 삼성그룹주 전체 투자 대비 초과 수익을 달성하겠다는 취지다. 

올 9월 말 기준 펀드에 편입된 삼성그룹 핵심 종목은 삼성전자,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SDI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점유율 1위, 파운드리 점유율 2위 기업으로 명실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국내외 제약사의 첨단 바이오 의약품을 위탁 생산 및 개발하는 글로벌 위탁개발생산(CDMO) 강자다. 삼성SDI는 2차전지, 전자재료 사업 등의 시장을 약 30% 이상 점유하고 있는 글로벌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의 선두주자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6개월마다 삼성그룹 핵심 종목을 재선정하고 비중을 조절한다. 

한국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주식형인 한국투자삼성그룹펀드은 지난 8월 공모펀드가 구사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액티브 전략을 적극 구사하는 방향으로 운용전략을 재편해 성과가 크게 개선되고 있다"며 "채권혼합형인 한국투자삼성TOP3펀드도 운용전략 재편을 통해 70%는 우량 채권에, 나머지는 삼성그룹 TOP3 종목에 집중 투자하기에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하면서도 반등장에서 초과 수익을 기대해볼 만하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삼성TOP3채권혼합형펀드는 한국투자증권과 BNK경남은행, DB금융투자, KB증권, NH투자증권, SK증권, 광주은행, 교보생명, 교보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수협은행, 신한은행, 신한투자증권, 아이비케이투자증권, 우리은행,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하나은행, 하나증권, 하이투자증권, 한화생명,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