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막식 참석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막식 참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상품 전시 부스·먹거리 장터·디지털 전통시장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30일 경상북도 영주시에서 열린 2022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개회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소상공인진흥공단)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경상북도 영주시 영주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되는 2022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제18회를 맞이하는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진공·경상북도·영주시·전국상인연합회가 주관한다. 올해 박람회는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정보기술(IT) 대기업과 협력한다. 네이버 놀장에서 시장 상품을 구매하고 배송현황을 조회하는 등 온라인으로 전통시장을 체험할 수 있다. KT·쿠팡과 온라인진출 상담부스도 운영한다. 

박람회에는 전국 전통시장 100개 점포가 참여해 우수상품 전시 부스 80개와 먹거리 장터 20개를 운영한다. 신바람콘서트·청년상인 요리경연대회 등 현장 공연과 경품이벤트 등 고객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어왔음에도 전통시장은 더 좋은 먹거리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개선은 물론 온라인 진출·배송 시스템 구축 등 디지털 혁신에 나서며 시장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