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빅4, 일제히 가을 정기세일···할인·사은·문화콘텐츠 '다채'
백화점 빅4, 일제히 가을 정기세일···할인·사은·문화콘텐츠 '다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이후 처음···10월 16일까지 진행
가을 옷을 고르는 고객모습 (사진=신세계백화점)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백화점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전환 이후 첫 가을 정기세일에 돌입했다.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신세계백화점·갤러리아백화점 4사는 전날(30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일제히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주요 백화점들은 이번 가을 정기 세일에서 점포 별로 다양한 브랜드 할인·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임시매장(팝업스토어)·문화 콘텐츠 행사를 대거 선보인다.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으로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고객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롯데백화점은 내달 10일까지 랑콤·입생로랑·시슬리 등 총 33개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라 페스타 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샬롯틸버리·맥·바비브라운 등 메이크업 14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15만원이상 구매 시 1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내달 3일까지 랑콤·입생로랑 등 18개 럭셔리 뷰티 브랜드 대상으로 롯데카드 구매 시 10% 사은과 함께 브랜드별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여성 패션 그룹인 한섬에서는 가을 특별 아이템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한섬의 브랜드인 타임·오브제 등에서 200만원 이상 구매 시 패딩 베스트·캐시미어 블랭킷 등을 증정한다. 

내달 13일까지는 웨딩페스타를 진행된다. 구찌·오메가 등 해외 명품을 비롯해 나이키·노스페이스 등 골프·스포츠 상품군의 주요 브랜드가 처음으로 참여한다. 총 35개 브랜드에서 웨딩마일리지를 최대 두 배 적립해 주는 더블마일리지행사를 진행한다. 웨딩 마일리지는 가입 후 9개월간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최대 7%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돌려받을 수 있는 리워드제도다.

혼수 용품 장만을 위해 타임리스 뷰티 앳 홈 행사도 진행한다. 까르텔, 빌레로이앤보흐, 알레시 등 프리미엄 가구 및 용품 브랜드를 10~20%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데이도 진행된다. 잠실점에서는 KPM베를린, 덴비 등 테이블웨어 팝업 행사도 열린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는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총 300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해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내달 2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나이키·아디다스 대전을 진행한다. 아우터·런닝화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목동점·천호점·중동점에서는 내달 7일부터 9일까지 골프의류·용품을 할인하는 골프웨어 가을 특가전을 진행한다.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못난이 야채를 한정수량으로 증정한다. 내달 3일까지 못난이 감자(1.5kg)를 증정하고, 다음달 7일부터 10일까지는 파프리카(6개입)를 증정한다.

아동·스포츠·액세서리 브랜드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3만원의 플러스포인트(20만·4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 5000원·3만원)를 준다. 플러스포인트는 현대백화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으로 현장에서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내달 14일부터 16일까지 남성·여성·스포츠 등 200개 의류 브랜드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6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7% 상품권(60만·100만·200만원 이상 구매 시 4만·7만·14만원)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카드로 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6개월 무이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다만 현대백화점은 최근 발생한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화재 참사에 따라 이벤트 등 집객형 행사 등을 축소·미운영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13개 점포에서 패션·잡화 등 총 300개의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판매한다. 여성·남성패션 브랜드의 인기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인기 핸드백 브랜드도 최대 20% 할인한다. 아동 장르 10~40%, 주방 브랜드 10~50%, 침구 장르 등도 10~30% 할인 판매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전지점에서 내달 31일까지 가을 웨딩 시즌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구매 금액별 5% 마일리지 적립 혜택에 2% G캐시를 추가 적립해준다. 또한 기존 미 적립해주던 갤러리아 상품권으로 구매시에도 마일리지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 기존 명품∙하이주얼리∙가전 구매시 50%만 적립되던 마일리지를 해당 기간 100% 적립해준다. 다만 일부 브랜드는 제외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