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면세점 업황 회복으로 하반기 실적 개선 전망"-흥국證
"호텔신라, 면세점 업황 회복으로 하반기 실적 개선 전망"-흥국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흥국증권은 29일 호텔신라에 대해 면세점 업황 회복으로 하반기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목표주가 9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박종렬 연구원은 "호텔신라는 2020년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실적이 심각한 타격을 받아왔다"며 "지난해부터 시작된 실적 턴어라운드가 올해 상반기에는 다소 주춤했지만, 내년에는 면세점 이익 기여도 확대로 실적 모멘텀이 크게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호텔신라의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300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4.2% 오르고 영업이익은 50.2% 상승한 313억원으로 상반기 부진했던 실적을 만회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면세점의 매출액은 1조155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4.8% 증가할 것이지만, 162억원으로 19.1% 감익이 불가피하다"고 분석했다.

그는 "호텔신라 면세점은 3분기부터 점진적으로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며, 4분기에는 중국을 제외한 다수의 국가들이 빗장을 열고 있어 해외여행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이는 면세점 업황 회복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다만, 요우커 방한이 현실화 되고 있지 않아 면세점의 본격적인 실적 호전 시기는 다소 늦춰지고 있고, 호텔&신라 부문은 개선세가 4분기에도 지속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