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모터스포츠 축제 전남GT 주말 개최···정상급 레이서 '한자리에'
종합 모터스포츠 축제 전남GT 주말 개최···정상급 레이서 '한자리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내구, 삼성화재 6000 클래스, 엔페라GT 등 총 5개 클래스 구성
국내 최대 종합 모터스포츠 축제 2022 전남GT가 오는 10월 1~2일 전라남도 영암군의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이하 KIC)에서 개최된다. (사진=슈퍼레이스, 전남GT 홈페이지)
국내 최대 종합 모터스포츠 축제 2022 전남GT가 오는 10월 1~2일 전라남도 영암군의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이하 KIC)에서 개최된다. (사진=슈퍼레이스, 전남GT 홈페이지)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국내 최대 종합 모터스포츠 축제 2022 전남GT가 오는 10월 1~2일 전라남도 영암군의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이하 KIC)에서 개최된다. 

국내 모터스포츠의 메카인 전라남도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지난 2014년에 시작해 벌써 9회째를 맞이한다. 올해도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라운드와 함께 열린다. 전남GT를 대표하는 '전남내구' 클래스와 국내 최상위 대회 '삼성화재 6000' 클래스, 스포츠 프로토타입, 스포츠바이크400, 엔페라GT 등 총 5개의 클래스 경기로 구성했다.  

전남GT 내구레이스는 120분 동안 가장 많은 거리를 주행한 차량이 우승하는 레이스로, 올해는 F1 코리아 그랑프리가 열렸던 KIC의 풀코스(5.615㎞)를 활용해 치러지고 여기에 경기 시간도 기존 90분에서 30분이 더 늘어나면서 많은 변수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사진=슈퍼레이스)
2021년 전남GT에서 슈퍼6000클래스가 스타트하는 장면. (사진=슈퍼레이스)

국내 프로 드라이버들의 국내 최상위 대회 '삼성화재 6000' 클래스도 전남GT에서 펼쳐진다. 이번 레이스는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라운드로도 진행돼 시즌 챔피언을 향한 드라이버들 간의 양보 없는 치열한 우승 경쟁이 예상된다. 

스포츠 프로토타입' 클래스는 레이스 전용으로 제작된 고성능 머신답게 독특한 외관으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뿜어내는 굉음과 폭발적인 스피드로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 다른 재미를 보여줄 모터바이크 대회 '스포츠바이크 400' 클래스도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활발하게 개최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바이크 클래스로 400cc 미만 급 모터사이클이 펼칠 바이크만의 매력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선보인다.

3년 만에 관람객을 맞이하는 2022 전남GT는 오래 기다린 팬들을 위해 국내를 대표하는 각 클래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사진=슈퍼레이스)
2021년 전남GT에서 관람객들이 서킷으로 내려와 그리드워크 이벤트를 즐기고 있는 장면. (사진=슈퍼레이스)

모터스포츠의 팬들이 경기장에서 보다 더 재미나게 직관하게 하기위해 특별한 이벤트인 피트, 그리드워크를 준비했다. 그리드 워크와 피트워크는 관람객들이 두 발로 직접 서킷 위를 걸어 다닐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다. 레이스카를 비롯해 선수들을 직접 보며 얘기도 나누고 사진까지 찍을 수 있다. 또 특별 제작된 6000 클래스 스티커를 모으며 상품까지 받을 수 있는 '티커 투어'이벤트까지 진행한다.

레이스의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체험 공간도 구성했다. 레이서를 꿈꾸는 어린이들이 카트를 직접 운전하며, 레이스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전기카트존이 있다. 또 어린이들을 위해 대형 에어바운스 미끄럼틀도 설치해, 짜릿한 속도감을 쉴 새 없이 느낄 수 있다. 실제 경기장을 그대로 구현한 레이싱 시뮬레이터 게임으로 레이싱카를 몰고 서킷을 달려볼 수 있는 e슈퍼레이스 체험존도 마련됐다. 

한편 2022 전남GT는 더 많은 사람에게 모터스포츠의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특별하게 관람객들을 무료로 맞이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