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3분기 실적 눈높이 하향 불가피···목표가↓"-현대차證
"삼성SDS, 3분기 실적 눈높이 하향 불가피···목표가↓"-현대차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현대차증권은 21일 삼성에스디에스에 대해 올해 3분기 실적 눈높이 하향이 불가피하다며 목표주가를 18만원으로 낮추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삼성에스디에스의 올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6% 증가한 4조789억원, 영업이익은 1.3% 감소한 218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됐다. 시장 기대치 대비 영업이익은 9% 하회하는 수준이다. 

김현용 연구원은 "수익성 감소는 IT 서비스 마진이 1.2%p 감소한 5.4%에 그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인데, 이는 클라우드 관련 투자(소프트웨어 및 업무인프라) 증가와 인건비 상승 영향으로 파악된다"고 분석했다.

클라우드 매출 성장은 4분기부터 가속화되고, 내년 상반기 IT 서비스 마진이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 연구원은 "삼성에스디에스 인력의 35%에 달하는 약 5000명에 대해 점진적으로 MSP 전문인력 교육과 전환을 실시하고 있다"며 "지난 7~8월부터 클라우드 수주가 급증세를 나타내며 4분기부터는 매출 단에서도 계단식 증가 효과가 기대되는데, 전환이 마무리되는 내년 상반기 말이면 분기 클라우드 매출 규모는 4000억원에 육박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클라우드 사업 확장에 따른 소프트웨어 개발 투자 급증, 판교 통합사옥 출범에 따른 임차료 증가로 단기 수익성 개선은 어렵겠지만 외형 고성장이 시작되는 내년 상반기말부터는 마진 개선도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삼성에스디에스의 물류사업 매출액은 2분기 3조1000억원을 정점으로 3분기 2조6000억원, 4분기 2조4000억원으로 하향세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다만 이는 올해 경험한 이례적인 고운임 상태를 제외하면 2020~2023년 연평균성장률 18.5%에 해당된다. 삼성에스디에스 물류사업이 견조한 운임과 안정적인 물동량 증가를 바탕으로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김 연구원은 판단했다. 

그는 "단기 수익성은 주춤하지만, 장기적으로는 이익 우상향 패턴이 기대된다"며 "클라우드 중심의 IT 서비스 사업구조 전환이 내년 상반기까지 일단락되며 수익성 개선이 예상되고, 대규모 인수합병(M&A)를 통한 신규 수익원 창출 가능성도 높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주가수익비율(PER) 12배 이하로 절대적인 밸류에이션 메리트를 보유한 가운데, 올해는 배당수익률도 2.4%로 예년 대비 격상된 모습이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