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이랜드넥스트·이랜드이노플과 업무협약 체결
키움증권, 이랜드넥스트·이랜드이노플과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원 이랜드이노플 대표(왼쪽부터), 문옥자 이랜드넥스트 대표, 장영학 이랜드넥스트 대표, 김희재 키움증권 리테일총괄본부장이 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키움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키움증권이 이랜드넥스트 및 이랜드이노플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랜드넥스트는 문화컨텐츠에 4차산업의 기술 트렌드와 이랜드 그룹 비즈니스를 접목시켜 온라인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신사업 테크법인이며, 아트 분할소유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해당 플랫폼의 개발 및 보안, 인프라 영역은 이랜드 그룹의 IT 운영과 디지털화를 전담하는 이랜드이노플에서 진행한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3사는 이랜드넥스트가 준비하고 있는 △미술품 분할 소유권 사업 관련 전략적 협력 △ 금융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협업 과제 발굴 및 수행 △ 신규 플랫폼 서비스 관련 공동 개발 △ 신규 BM 발굴 등 미술품 조각투자 서비스 시장 개척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김희재 키움증권 리테일총괄본부장은 "다양한 세대로부터 각광받고 있는 '미술품 조각 투자' 서비스가 혁신금융서비스 신청 등을 통해 제도권 진입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전문성 있는 시스템 구축 및 투자자보호 장치 마련 등을 통해 금융당국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면서 투자자들에게 안전하고 다양한 투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영학 이랜드넥스트 대표는 "이랜드그룹이 지난 18년간 한중 신진작가 3000여명을 지원하고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 갤러리를 개장하는 등 미술품 시장에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며 "이번 키움증권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미술품 조각 투자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더욱 많은 투자자들이 미술품 시장에서 소액으로 누리는 수집의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넥스트가 운영중인 '윌윌(WillWill)'은 이랜드에서 소장하고 있는 국내외 다양한 미술품, 전세계에서 보기 드문 소장품을 지분 형태로 나눠 소액으로 작품을 소유할 수 있는 '아트 분할 소유 플랫폼'이다. 다른 플랫폼들과 차별화되는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으로 이랜드갤러리 전시를 통해 미술품과 소장품을 만날 수 있으며, 소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