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美 반도체산업협회와 한미 반도체 협력방안 논의
전경련, 美 반도체산업협회와 한미 반도체 협력방안 논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권태신 전경련 부회장과 지미 굿리치 미국 반도체협회 글로벌 정책 담당 부회장의 모습. (사진=전국경제인연합회)
권태신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왼쪽)과 지미 굿리치 미국 반도체협회 글로벌 정책 담당 부회장이 5일 한미 반도체 협력방안을 논의한 뒤 악수하고 있다. (사진=전국경제인연합회)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권태신 부회장과 지미 굿리치 미국 반도체협회(SIA) 글로벌정책 담당 부회장이 양국 간 반도체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5일 밝혔다.

권 부회장은 굿리치 부회장과 미국 주도의 반도체 공급망 협의체인 '칩4' 구성과 글로벌 통상 환경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권 부회장은 "한국은 중국이라는 거대시장과 동맹국인 미국 사이에서 쉽지 않은 입장에 놓여있다"며 "그럼에도 반도체와 같은 첨단산업에 있어 한미 양국은 협력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선점해나가야 하는 중요한 파트너 관계임을 견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산업규제와 무역장벽의 해소를 위해서는 전경련, SIA와 같은 민간 (기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한미 반도체 협력과 관련해 함께 할 일이 많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굿리치 부회장은 2015년부터 SIA에서 무역, 수출규제, 공급망 등 글로벌 정책을 총괄하고 있으며 SIA 합류 이전에는 미국 정보기술산업위원회(ITI)에서 중국 정책 이사를 맡았던 아시아 정책 전문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