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중대재해 예방 '안전보건기술자문단' 출범
금호건설, 중대재해 예방 '안전보건기술자문단'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기계·시스템 안전·가설 구조 등 8개 분야 전문가 50여명 참여
금호건설은 지난달 31일 서울 종로구 소재 금호건설 본사에서 '금호건설 안전보건기술자문단' 50여명의 자문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사진=금호건설)
금호건설은 지난달 31일 서울 종로구 소재 금호건설 본사에서 '금호건설 안전보건기술자문단' 50여명의 자문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사진=금호건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금호건설은 중대재해 예방과 건설현장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금호건설 안전보건기술자문단'을 출범했다고 1일 밝혔다.

금호건설은 지난달 31일 서울 종로구 소재 금호건설 본사에서 '금호건설 안전보건기술자문단' 50여명의 자문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위촉된 위원들의 임기는 오는 2025년 8월 31일까지 3년이다.

위촉된 자문위원은 각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김동춘 경희대학교 교수, 이연수 호서대학교 교수, 호종관 한국건설장비연구소 소장, 이재일 대한산업안전협회 교육본부장, 장정규 한국종합안전 대표, 서영택 노무법인 위(WE) 대표, 임준택 한국작업환경연구원 원장 등 학계 및 업계를 대표하는 50여명이다.

금호건설 안전보건기술자문단은 금호건설에서 시공하는 건축·토목·플랜트 현장의 분야별 안전 관리를 위해 8개 전문 분야로 구성된다. 전문 분야는 △건설기계 △시스템 안전 △안전진단·점검 △가설 구조 △안전보건정책 △건설 보건·심리 △교육 △법률지원 등으로 다양한 분야의 안전 관련 자문을 금호건설에 제공해 향후 금호건설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금호건설 안전보건실은 현장에서 안전관리에 대한 요청이 있을 경우 요청사항에 적합한 분야의 자문위원을 매칭해 교육 및 진단, 컨설팅, 자문 등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자문위원의 전문적인 지원으로 현장의 위험요소 발굴 및 구체적인 문제 해결 방안 제시가 가능해 중대재해 발생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안전보건기술자문단 출범을 통해 급변하는 안전 패러다임에 걸맞은 안전보건정책과 활동을 펼치겠다"며 "근로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보살피고 현장을 전폭적으로 지원해 중대재해 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앞서 금호건설은 올 초 안전보건실을 신설하고 최수환 최고안전책임자(CSO‧Chief Safety Officer)를 선임하는 등 건설 안전 역량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