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프랜차이즈·물류 산업 디지털 전환 위한 수도권 세미나 개최
KT, 프랜차이즈·물류 산업 디지털 전환 위한 수도권 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원제 KT 강남법인고객본부장 상무가 축사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성원제 KT 강남법인고객본부장 상무가 축사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가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수도권 기업 고객을 위한 프랜차이즈 및 물류 산업 디지털 전환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KT 강남서부광역본부 주최로 지난 30일 오후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AI·DX 솔루션을 소개하는 '매장 효율화' 세션과 '디지털 물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세미나에는 프랜차이즈, 외식업, 제조업 등 관련 업계 종사자 230여 명이 참석했다.

성원제 KT 강남법인고객본부장 상무의 축사로 시작된 매장 효율화 세션에서는 △이상호 KT AI 로봇사업단장 상무가 KT의 'AI 서비스로봇', 'AI 방역 로봇', '스마트오더', '잘나가게', 'AICC', '도큐먼트 DX' 등 KT의 프랜차이즈 DX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어 △황상현 스마트캐스트 대표가 KT AI 서비스로봇과 연동해 매장 수익을 증대시키는 '오더잇' 이용 경험을 소개했고 △프랜차이즈 업체 닥터로빈이 KT AI 서비스로봇 이용 경험을 소개했다.

디지털 물류 세션에서는 △김재남 KT AI Mobility 사업단 상무가 디지털물류 사업의 의미와 KT 물류 계열사 롤랩(lolab)을 소개했다. 이어 KT 디지털물류 사업 협력 추진 방안도 설명했다.

이날 세미나장에서는 스마트캐스트의 스마트 오더 솔루션인 '오더잇', 더난의 로봇연동 호출 솔루션인 '벨룩스', 더나인컴퍼니 코리아의 키오스크 솔루션인 '오더나인' 시연·체험 행사도 진행돼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정정수 KT 강남서부광역본부장 전무는 "AI 로봇은 힘들고 번거로운 단순 반복노동을 대체해 서비스 품질 제고에 집중하게 하는 것은 물론 테이블오더, 잘나가게, AICC 등 다양한 솔루션과도 연동이 가능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KT는 매장 효율화 및 디지털 물류 분야에서도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