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내달 1일 '다이어리' 오픈
싸이월드, 내달 1일 '다이어리'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싸이월드제트
사진=싸이월드제트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싸이월드는 내달 1일 다이어리 기능을 전격 오픈하며, 복원된 11억개의 다이어리는 '추억'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기존 유저가 가지고 있던 폴더명으로 업로드 된다고 16일 밝혔다. 

다이어리는 사진첩과 함께 싸이월드를 대표하는 기능이자 추억의 보고다. 싸이월드는 "지난해 에프엑스기어와 함께 11억개에 달하는 다이어리를 모두 복원하는 데 성공하고, 새로운 싸이월드 앱에 최적화한 다이어리 기능 개발을 계속해 왔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시작되는 싸이월드 다이어리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X·UI를 기반으로 자신의 일상을 남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리뉴얼된 스킨, 스티커를 활용해 다이어리 꾸미기를 할 수 있어 싸이월드의 핵심 콘텐츠가 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특히 싸이월드의 운영사 싸이월드제트에서는 복원 완료된 과거의 모든 다이어리 데이터들을 각 유저의 다이어리 메뉴 속 '추억다이어리' 폴더에 휴면해제된 순서대로 실시간 업로드함으로써 사진첩 공개에 이은 '추억소환' 열풍을 다시한번 불러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따라서 과거 싸이월드를 이용했던 휴면해제 회원들은 그때 그 시절에 남겼던 다이어리들도 모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싸이월드는 다이어리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신의 '추억다이어리' 폴더에 업로드된 과거의 게시글 중 싸이월드 감성이 가득한 글을 전체공개하는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도토리와 커스텀 미니미, 나만의 폰트 등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일주일간 다이어리에 한 건 이상의 게시글을 작성한 회원들에게 다이어리 스티커를 선물하는 이벤트 등이 시작된다.

싸이월드제트는 "그때 그 시절 추억을 오글거리는 마음으로 읽는 재미가 상당할 것"이라며 "다이어리 본연의 기능을 모바일 환경에서 그대로 살려,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싸이월드 다이어리에는 오늘의 감정과 날씨 설정, 그리고 대표 사진 삽입 등 귀엽고 아기자기한 세부 기능들도 도입됐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