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따옴·끌레도르·아카페라 심플리, 레드닷 어워드 수상
빙그레 따옴·끌레도르·아카페라 심플리, 레드닷 어워드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선정
'2022 레드닷 어워드'에서 브랜드 앤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받은 '따옴' 제품군. (사진=빙그레)  
'2022 레드닷 어워드'에서 브랜드 앤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받은 '따옴' 제품군. (사진=빙그레)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빙그레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2 레드닷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따옴' '끌레도르' '아카페라 심플리'가 브랜드 앤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경연대회로 꼽힌다. 

빙그레에 따르면, 따옴은 '자연에서 갓 따옴'이란 구호를 토대로 과일 본연의 맛을 추구하는 냉장 주스 브랜드이다. 따옴 브랜드 디자인의 특징은 따옴표 로고와 과일 원물을 강조하는 용기를 모든 제품에 적용한 것이다. 특히 235㎖ 제품 용기는 점착제 개선을 통해 소비자가 상표를 제거하지 않아도 재활용 공정에서 쉽게 분리된다. 

끌레도르는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황금열쇠'란 뜻에 맞춰 열쇠 모양 로고를 포장지에 넣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풍부한 원재료를 함유하고 있음을 알리기 위해 포장지에 원재료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점도 눈에 띈다.  

아카페라 심플리는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의 RTD(Ready to Drink) 제품으로, 필름 상표(라벨)를 없애 쉽게 재활용할 수 있다.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선 조화롭게 배치된 음각 로고와 부드러운 곡선이 어우러진 용기 모양에 상표 없이 제품의 정체성을 살린 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