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비·대차·렌터카···車업계, 수해고객 지원 팔 걷었다  
수리비·대차·렌터카···車업계, 수해고객 지원 팔 걷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밤 서울 강남구 대치역 인근 도로가 침수차량으로 뒤엉켜 있다.(사진 = 연합뉴스)
.(사진 = 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지난 8일부터 서울 수도권과 강원 지역 일대에 집중폭우로 다수의 차량이 침수피해를 입은 가운데 국산·수입 브랜드에서 수해 고객에게 대차 비용 지원 및 재구매 할인 혜택 등 다양한 지원책을 내놓고 고객 지원에 나서고 있다.

국지성 폭우가 쏟아진 서울과 경기 지역에서 지난 8일∼9일 이틀간 7000여 대에 달하는 차량이 침수된 것으로 파악된다. 손해보험협회와 각 보험사 집계에 따르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체에 8일부터 기록적인 집중호우가 내리면서 9일 오전 10시 기준 12개 손해보험사에 총 2718대(추정치)의 차량 침수 피해가 접수됐고 피해 대수는 계속 늘고 있다.

10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국내 완성차 브랜드(현대차그룹과 쌍용차, 르노코리아자동차, 한국지엠 등)와 수입차 브랜드(BMW, 메르세데스-벤츠, 토요타코리아, 렉서스, 혼다코리아 등)가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고객에 대한 특별 지원 서비스를 진행한다.

자동차브래드 로고 (사진=각 사)
현대자동차 그룹 로고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 그룹은 수해 피해를 입은 지역의 고객을 위해 올해 연말까지 '수해 차량 특별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특별지원 서비스는 현대차그룹이 수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수해 피해 차량 정비 지원은 물론 이재민 피해 복구를 위한 구호 활동, 생필품 지원 등 긴급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수해 피해 차량 입고 시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해 줌으로써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한편 수리 완료 후에는 세차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 300만 원 한도 내 지원) 또 피해 고객이 수리를 위해 피해 차량을 입고하고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 법인/영업용/화물 차량 제외)

수해 지역에 긴급 지원단을 파견해 생수, 라면 등 생필품을 지원하고 이동식 세탁 차량을 투입해 무료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수해 지역 ‘긴급 지원 서비스’도 실시한다.

자동차브래드 로고 (사진=각 사)
쌍용자동차 브랜드 로고 (사진=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는 국지성 호우와 태풍을 비롯한 게릴라성 폭우 등 자연재해로 차량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해차량 특별정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쌍용차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전국 서비스네트워크에 지역별로 수해차량 서비스 전담팀을 운영하고 전담 작업장을 마련했다. 

수해차량에 대해 특별정비 서비스를 실시하며, 자차보험 미가입 차량은 총 수리비(공임 포함)의 40%를 할인해 준다. 또 침수피해를 입은 차량 소유주가 쌍용차로 대차 구매할 경우 전 차종(토레스 제외)에 대해 2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동차브래드 로고 (사진=각 사)
르노자동차코리아 브랜드 로고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최근 집중 호우로 차량 침수 및 파손 피해를 입은 자사 차량 고객에게 수리비를 지원하고 무상 견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별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 신규 차량 구매가 필요한 피해 고객을 위한 SM6 특별 할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특별 지원 캠페인은 전국 415개 르노코리아자동차 직영 및 협력 AS 서비스센터에서 9월까지 진행된다. 르노코리아자동차 고객은 보험수리 시 자기부담금(면책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고, 유상 수리(비보험) 시에도 차량 출고 연도에 따라 공임비의 최대 20%, 부품가의 최대 2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보험수리 시 보험사에서 보상하는 차량 가액을 초과하는 수리비에 대해서도 르노코리아자동차의 '내 차 사랑 수리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이번 집중 호우 피해자 또는 배우자가 8월 말까지 SM6 차량을 구매할 경우 20만원의 특별 할인도 함께 지원된다. (단, SE 트림 제외) SM6는 계약 후 한 달 내 빠른 출고가 가능해 이번 특별 할인 대상 차량으로 선정됐다. 

특별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읍,면,동장이 발행하는 '피해사실 확인서' 또는 손해보험협회장이 발행하는 '자동차 전부손해 증명서' 제출이 필요하며 피해자의 배우자 구매 시 혜택 가족임을 증명하는 가족관계 확인서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자동차브래드 로고 (사진=각 사)
쉐보레 브랜드 로고 (사진=쉐보레)

쉐보레(Chevrolet)는 최근 서울·수도권 지역의 집중적인 호우로 차량 침수와 파손 피해가 발생한 당사 출고 차량을 대상으로 수리비 총액의 50% 할인과 수해 발생 지역 방문 서비스 캠페인 등이 포함된 '수해 피해 차량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자차 보험을 들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수해 피해 차량이 쉐보레 서비스 네트워크에 입고 시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해 준다. 더불어 쉐보레는 수해 발생 지역에 방문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 긴급출동, 차량 무상 점검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쉐보레는 차량 침수, 파손으로 신규 차량 구매가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쉐보레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트래버스, 콜로라도, 볼트EV·EUV, 타호 구매 시 50만 원의 현금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이 수해 피해 고객 지원 프로그램은 쉐보레 브랜드 고객뿐 만 아니라 타 브랜드 차량 보유 고객도 해당되며 차량 모델에 따라 1주에서 약 2개월 내 빠른 출고가 가능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다.

자동차브래드 로고 (사진=각 사)
BMW그룹 코리아 로고 (사진=BMW 그룹 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가 115년 만의 기록적인 폭우로 침수 및 파손 피해를 입은 차량에 대해 'BMW∙MINI 특별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특별 케어 서비스는 9월 말까지 BMW 그룹 코리아 전국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진행된다. 수해로 인한 침수 피해가 발생한 차량에 한해 침수 부위 무상 점검을 실시하고 보험 적용 범위를 초과하는 수리비 또는 자기부담금(면책금)을 지원하는 등 파격적인 고객 지원 정책을 펼친다. 또 수리 기간 동안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대차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BMW 그룹 코리아는 딜러사와 협조하여 차량 수리 기간 중 대차 서비스 제공 및 수리 완료 후 고객의 집까지 차량을 배송해 주는 딜리버리 서비스까지 제공하여 고객의 편의를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보험사 전손 처리 고객들을 대상으로도 특별 트레이드 인 프로그램을 적용해 신차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한다. BMW 파이낸셜 서비스 고객의 경우 중도해지 수수료도 면제받을 수 있다.

자동차브래드 로고 (사진=각 사)
메르세데스-벤츠 브래드 로고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차량 고객에게 긴급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8일부터 시작된 집중호우로 인한 서울, 경기를 비롯 전국 각지의 수해 차량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수리 및 사고처리 등에 대한 긴급 지원 서비스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차량 점검 및 상담 서비스를 받고 이달 차량 재구매를 원하는 수해 피해 고객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전시장으로 연계해 구매금액 일부를 지원한다. 

이번 긴급 지원 서비스 및 신차 재 구매 지원 프로그램은 오는 31일까지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에서 진행되며, 서비스 및 구매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76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 또는 64개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동차브래드 로고 (사진=각 사)
혼다 브랜드 로고 (사진=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가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차량 침수 피해를 입은 혼다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고객을 대상으로 긴급 지원 특별 캠페인을 실시한다. 

혼다코리아를 통해 정식 수입 판매된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신차 또는 중고차 보유 고객(개인, 법인) 가운데, 올 8월 1일 이후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 차량이 지원 대상이다. 자동차의 경우 보험 수리 시 발생하는 자기부담금(면책금) 50만원을 지원받거나 재구매 시 기존 재구매 혜택에 추가로50만원을 더해 총 1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모터사이클 침수 피해 차량의 경우 총 수리비의 10% 할인을 제공한다.

토요타 렉서스 브랜드 로고 (사진=각 사)
토요타·렉서스 브랜드 로고 (사진=각 사)

토요타코리아와 렉서스는 차량 침수피해를 입은 고객을 위해 10~31일까지 전국 26곳의 토요타 서비스센터에서 '침수피해 차량을 위한 특별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토요타·렉서스 고객들은 침수 상태 및 차량 내·외관, 엔진 룸 등 물 유입과 관련된 총 14가지 항목을 무상으로 점검받을 수 있다. 또 침수피해로 인한 유상수리 시 최대 300만 원 한도 내에서 공임 및 부품 가격에 대해 3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보험수리 시 최대 50만 원까지 운전자 자기부담금이 지원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