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마이데이터 '하나 합' 서비스 개편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하나 합' 서비스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포트폴리오 제시, 다양한 제테크 정보 제공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인 '하나 합'을 소비자 맞춤형 자산관리 정보 포털로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먼저 '플랜'과 '인포' 메뉴를 신설해 △자산 △진단 △플랜 △인포 등 4개의 탭으로 개편했다. 자산 진단부터 처방까지 자산관리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하나원큐' 내 자산관리 상품·서비스를 한곳에 모아 편의성을 높였다.

'인포' 메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또래들의 금융라이프 △주식Talk톡 △투자 트렌드 등은 부자되는 비법을 제공한다. '또래들의 금융라이프'에서는 비슷한 연령대의 인기 예·적금 상품 정보를, '주식Talk톡'에서는 투자 고수들이 보유하거나 매매한 주식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자산관리 스타일 △자금흐름 진단 △지출 분석 알림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자산관리 스타일'은 보유 상품과 함께 자산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객의 스타일에 맞는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자금흐름 진단'은 여유 자금과 부족 자금을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로 지출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다양한 자산관리 콘텐츠와 재테크 정보도 제공한다. 투자·세무·부동산·상속 등의 자산관리 정보를 담은 전문 매거진 '하나원큐M'과 금융시장의 동향을 알려주는 '시황 한스푼', 수익률이 높은 테마를 알려주는 '투자 트렌드'에서 최적의 맞춤형 자산관리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사업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산관리 콘텐츠 개발을 통해 양질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