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ESG 가이드북 발간···ESG 개념·동향·기업사례 소개
대한상의, ESG 가이드북 발간···ESG 개념·동향·기업사례 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상공회의소)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기업 가이드:ESG A to Z' 책자 표지 (사진=대한상공회의소)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대한상공회의소는 기업들이 ESG로 세상을 읽고 한발 앞서 미래를 준비하자는 취지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기업 가이드:ESG A to Z'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책자는 대한상의가 지난 1년간 자체 ESG 플랫폼 '으쓱'을 통해 공개한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ESG 온라인 특강 'ESG A to Z' 주요 내용을 담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기업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 ESG △ESG경영의 주요이슈, 금융·공급망·보고서 △주요 업종별 ESG 우수기업의 경영전략 및 사례 등 30개 세부 주제로 구성돼 있다. 

가이드북에는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 그리고 스타트업 기업의 실제사례와 함께 ESG 정보공시와 리스크 관리, ESG 금융, EU 공급망 실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노하우, 그린택소노미, ESG 10문 10답 등 기업이 ESG경영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전반적인 실무정보부터 최신 해외이슈도 담고 있다.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ESG경영은 모든 기업에게 필수이자 향후 ESG 정보공시 의무화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며 "상의는 중소·중견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정보제공과 교육·컨설팅, 공급망 실사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발표된 가이드북은 대한상공회의소 ESG포털인 으쓱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책자는 전국 73개 지역상공회의소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