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4억 미만 주택 소유자 '변동→고정금리' 전환 9월 시행"
당정 "4억 미만 주택 소유자 '변동→고정금리' 전환 9월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 고위당정협의회 브리핑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국무총리공관에서 열린 제2차 고위당정협의회에서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국무총리공관에서 열린 제2차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국민의힘과 정부는 서민들의 금리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4억원 미만 주택에 적용된 변동금리 대출을 고정금리로 전환하는 대책을 내달 중 시행하기로 했다.

당정은 17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국무총리공관에서 열린 제2차 고위당정협의회에서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국민의힘 양금희 원내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당정은 "물가·민생 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총력 대응해야 한다는데 뜻을 같이했다"면서 "금리 인상 여파를 고려해 주거 취약계층 및 취약차주 관련 동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며 지원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이자율 상승 등을 고려해 4억원 미만 주택을 소유한 서민들의 이자 부담 경감을 위해 변동금리를 고정금리로 전환해주는 대책을 9월 중에 속도감 있게 시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당정은 또 공급망 관리, 유통·물류 고도화, 시장 경쟁 촉진, 가격결정구조 개선 등 구조적 물가안정 노력도 병행하기로 했다.

당정은 코로나19 재유행과 관련해선 코로나 30만명에 대비한 병상 4000개를 추가 확보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94만명분의 치료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