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보험서비스, 보험 비교서비스 출시
KP보험서비스, 보험 비교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입자 생생한 후기 제공···이용자 맞춤 상품 검색·정렬
(사진=KP보험서비스)
(사진=KP보험서비스)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카카오페이의 법인보험대리점(GA) 자회사인 KP보험서비스가 한국형 보험상품 비교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사용자 간 네트워킹을 통한 비교·추천이 가능하고 보험 상품에 '소셜 커머스' 요소가 가미된 점이 특징이다.

KP보험서비스는 보험 홈 화면을 개편해 보험상품 비교 서비스를 구축했다. 먼저 사용자들은 KP보험서비스에서 다수의 보험상품들을 다른 유저들의 리뷰와 평가에 기반해 비교 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보험사가 제공한 정보뿐만 아니라 직접 보험상품을 경험한 금융소비자의 목소리를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직접 고를 수 있다.

KP보험서비스 관계자는 "실제 가입자만 후기나 평점을 작성할 수 있도록 구성해서 평가의 신뢰성을 높였다"며 "평가를 남긴 사용자에게는 KP보험서비스에서 카카오페이포인트 등 혜택을 제공해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사용자들은 제휴된 여러 보험사의 보험료와 상품 내용 등을 보고 비교할 수 있다. 삼성, 교보, 한화 등 7개 주요 보험사의 암, 치아, 운전자, 정기 보험들을 각사 사이트에 찾아갈 필요 없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비슷한 카테고리 여러 회사들의 보험을 평점 높은 순이나 보험료 낮은 순, 후기가 많은 순으로 정렬해서 볼 수도 있고, 사용자가 관심이 있는 특정한 보장항목 등을 중심으로 검색도 가능해 번거로운 절차 없이 보험 상품 비교가 가능하다.

KP보험서비스는 사용자 중심 정보와 디자인도 강화했다. 보험의 중심이 사용자여야 한다는 취지에 공감한 협력사들과의 논의를 통해 보험계약 유지율이나 청구 편의성 같은 예민한 정보도 사용자들이 보고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보험사와 상품에 따라 갱신율이 얼마인지, 얼마나 가입하기 편한지 등을 보험 업계의 평균치와 함께 볼 수 있다.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편하게 상품을 비교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험 정보도 표준화했고, 가입 플랜도 정리했다.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보험 용어들을 별도로 쉽게 풀어서 설명하는 창도 마련해 사용자들이 상품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최신 버전의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 KP보험서비스에 가입하면서 간단한 개인 정보를 직접 입력하면 보험상품 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