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 중미경제통합은행 방한단에 수소사업 현황 홍보
한국가스공사, 중미경제통합은행 방한단에 수소사업 현황 홍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공사가 개최한 Clean Hydrogen Experience with KOGAS행사에서 중미경제통합은행 방한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가스공사)
가스공사가 개최한 Clean Hydrogen Experience with KOGAS행사에서 중미경제통합은행 방한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가스공사)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국가스공사는 단테 모시(Dante Mossi)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 Central American Bank for Economic Integration) 총재를 포함한 약 40명의 방한단과 수소의 친환경성과 가스공사의 수소사업 추진 현황을 홍보하는 클린 하이드로젠 익스피리언스 위드 코가스(Clean Hydrogen Experience with KOGAS)' 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중미경제통합은행은 1960년 중미 5개국이 지역 균형개발과 경제통합에 기여하는 공공·민간투자 지원을 위해 설립된 은행이다. 15개의 회원국 중 한국은 이사국으로서 역외 회원국 중에서 대만 다음으로 높은 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가스공사는 수소에너지에 대한 방한단의 이해도를 높이고 글로벌 수소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가스공사의 역할을 홍보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가스공사는 방한단에 직영 수소충전소 2개소를 비롯한 공사가 현재 운영·참여중인 32개 충전소와 천연가스를 활용한 평택·창원·광주의 거점형 수소 생산기지를 소개했다. 

방한단은 이어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국립부산과학관까지 약 8Km 구간에서 수소전기차 '넥쏘'를 시승했다. 이들은 주행 시 오염물질을 전혀 배출하지 않고 공기를 정화하는 수소 전기차에 큰 관심을 보였다. 

방한단은 또 울산 현대자동차 공장과 현대중공업 조선소를 방문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한 한국의 자동차·선박 산업의 기술력을 직접 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수소 생산부터 공급에 이르는 전 밸류체인에서 활약하고 있는 가스공사의 역할을 방한단에 적극 홍보할 수 있었다"며 "중미국가들과 협력 관계 구축과 중미경제통합은행과의 금융 조달에 기틀을 마련해 향후 수소 사업 추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