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시대나눔학교 멘토링 토크 콘서트 개최
서울시립대, 시대나눔학교 멘토링 토크 콘서트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대 중앙도서관 전경.(사진=서울시립대)
서울시립대 중앙도서관 전경.(사진=서울시립대)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서울시립대학교는 6일 100주년기념관에서 성동구, (사)점프와 서울시립대 총장, 성동구청장 등 서울시립대 선배가 멘토로 참여하는 '시대나눔학교 멘토링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대나눔학교 멘토링 토크 콘서트는 사회인 멘토와 시대나눔학교 튜터로 활동 중인 서울시립대 재학생 60여명 멘티 간의 경험을 공유하는 장으로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축소된 대학생활과 커뮤니티를 돌아보고 캠퍼스에서 경험하도록 다양한 활동에 도전하는 동기를 부여코자 마련됐다.

행사는 총장과 구청장이 함께 하는 멘토링 토크 콘서트, 서지은 가치성장연구소장의 알찬 대학생활을 위한 시간 관리법 강의, 시대나눔학교 튜터로 활동했던 서울시립대 선배와의 멘토링 토크 콘서트 순으로 진행된다.

서순탁 서울시립대 총장은 "참여 학생이 선배와의 경험 공유로 앞으로의 대학생활에서 더 다양한 활동에 도전하고 성장하는 데 좋은 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립대학교, 성동구, (사)점프는 2016년 3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서울시립대 학생이 교육봉사활동을 하고 성동구는 관내 인프라를 지원, (사)점프는 시대나눔학교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는 등 총괄 운영하고 있다. 세 기관은 앞으로도 시대나눔학교를 함께 운영하며 지역 사회의 교육격차 해소와 사회 통합에 기여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