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혹서기 대비' 합동안전점검
제주항공, '혹서기 대비' 합동안전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주항공)
(사진=제주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제주항공은 지난 1일 김포국제공항에서 협력업체 현장 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혹서기대비 합동안전보건점검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합동안전보건점검은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 제82조에 따라 도급인이 작업장의 안전 및 보건을 점검할 때 도급인과 관계수급인으로 합동점검반을 구성해야 하며 점검은 분기 1회 이상 진행하도록 명시돼 있다.

제주항공은 이날 점검에서 여객 및 지상 조업을 담당하는 제이에이에스(JAS)와 기내 소독을 담당하는 협력업체 대표 및 안전관리자들로 합동 점검팀을 구성해 김포공항에 위치한 각 작업 현장을 살폈다.

안전보건관리(총괄)책임자인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도 합동안전보건점검에 참여해 △해당업체의 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 여부 △개인별 보호구 지급 및 착용상태 △작업현장의 유해 및 위험요소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는 한편 혹서기 대비 준비사항 및 근로자들의 애로사항 청취, 관리감독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합동점검이 형식적인 현장방문과 격려에 그치지 않고, 재해예방 등의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현장 근로자의 안전관련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아차사고 등 현장의 위해요인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올해 초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성, 김 대표가 직접 안전보건관리(총괄)책임자 역할을 맡아 기업과 협력업체의 안전 관리에 나서기 시작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